겨울 첫 눈을 닮은
감성보컬 ‘윤 원’의 새로운 싱글
‘만나게 될 사람은 언젠가 다시 만나게 된다’
새 소속사 ‘시애틀뮤직’으로 이적하고
처음 선보이는 윤 원이 직접 쓴 따뜻한 가사,
12월 14일 토요일 저녁 첫 선!
더필름, 정동원, #안녕, 윤토벤, 리트너, 12월 등 감성적이고 실력있는 보컬, 뮤지션 들이 포진 된 발라드 감성인디 레이블 ‘시애틀뮤직’에서 한 장 한 장 정성들여 앨범을 발매하고 있는 ‘윤 원’의 겨울 첫 번째 발라드 싱글이 찾아왔다.
이번 앨범은 가수 윤 원이 새 소속사 ‘시애틀뮤직’으로 이적하고 혼자 작사, 작곡하던 습관을 버리고 시애틀뮤직 대표이자 가수 겸 프로듀서인 더필름에게 연달아 3곡을 받는 동안 녹음 트레이닝과 가사 쓰는 법들을 배운 뒤 야심차게 처음 자신의 손길로 완성해 낸 곡. 윤 원과 오래 작업해 온 파트너 find.A 와 함께 곡을 만들었다.
‘만나게 될 사람은 언젠가 다시 만나게 된다’는 요즘 유행하는 긴 제목 속에 들어있는 빛나는 가사들로 구성되어 있는 윤 원의 이번 신곡은 겨울 느낌이 가득하다. 마치 추운 겨울 별이 쏟아지는 밤하늘 아래에서 듣는 듯한 몽환적인 사운드에, 느린 듯 하지만 꽉찬 그루브 편곡, 국내 최고의 코러스 라인 편곡가 김현아의 완벽한 화성이 윤 원의 따뜻한 목소리와 어우러져 크리스마스 얘기가 없음에도 왠지 크리스마스가 느껴지는 전형적인 12월의 겨울 느낌을 닮아 있다.
얼마 전 시애틀뮤직 레이블 콘서트에서 양일간 게스트로 참여하며 성공적인 공연을 마친 윤 원은 활발한 음원 활동을 한 내년 봄 이후 부터는 좀 더 적극적으로 관객을 만날 수 있는 공연을 직접 기획하고 있다. 그 동안 멀리 음원으로만 접할 수 있었던 윤 원의 목소리와, 생각보다 가까이서 목소리를 들려주는 윤 원의 따뜻한 2020년은 또 다른 모습으로 여러분에게 다가설 것이다.
[STAFF]
Words by 윤 원, find.A (작사)
Composed by find.A (작곡)
Arranged by find.A, 더필름, 두번째 별 (편곡)
E.piano 이현기 Drum 김성균 bass 박상환
string 이현기 synth 김성균 chorus 김현아 guitar 이태욱
Vocal by 윤 원
recording 홍라헬 @J.M Studio
editing 백경훈 @시애틀뮤직 스튜디오
mix 장지복, 더필름 @ZV Studio, 시애틀뮤직 스튜디오
master 장지복 @ZV Studio
artwork 더필름, 김성환
켈리그라피 루시드캘리 @lucidbonbon
A&R 양혜연, 박지현
Distributed by 워너뮤직 코리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