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블리즈 케이(김지연), 데뷔 5년 만의 첫 번째 이야기 [Over and Over]
Kim Ji Yeon 1st Mini Album [Over and Over]
케이(김지연)가 2014년 러블리즈(Lovelyz)로 가요계에 데뷔한 이래 첫 솔로 앨범 [Over and Over]를 발매한다.
러블리즈 멤버 가운데 처음으로 미니 앨범을 발표하고 솔로 행보에 나서는 케이(김지연)는 앞서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음원과 OST 등을 통해 탁월한 가창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Over and Over]라는 앨범 타이틀은 ‘끝없이 진보하는 케이(김지연)의 새로운 음악적 시도’라는 뜻이 담겨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I Go"를 비롯해 다채로운 장르의 총 6트랙이 수록되어 있다.
또한 준조(Junzo), 탁(TAK), 애런(ARRAN), 멜로망스 정동환, SEION, Jessica Oh, STAINBOYS, 정진, 박지연, 이슈메이커, 양환, ZigZag Note, Stardust 등 수많은 히트메이커들이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타이틀곡 'I go'는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전하는 성장 동화이다.
힘들고 지치는 날들 안에서 항상 곁에 있어 주는 빛 같은 존재들 덕분에 앞으로 나아갈 수 있고 더 높게 날 수 있다는 희망찬 이야기를 담았다.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과 경쾌한 스트링은 Kei의 감성적인 보이스와 만나 서로를 감싸 안고 있으며 솔로 아티스트 Kei의 세계관 속에 잠재된 새로운 모멘텀을 이끌어 낸 곡이다.
러블리즈 케이가 아닌 본명 김지연을 내세운 것도 기존 이미지와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의지가 담겨 솔로 아티스트로서 많은 대중의 기대를 부응하기에 충분할 것으로 예상된다.
맑고 청아한 음색으로 리스너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케이(김지연)가 그의 첫 번째 앨범에서는 어떠한 이야기를 그려낼지 많은 음악 팬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Kim ji yeon 1st Mini Album 'OVER AND OVER'
01 Back in the Day
Composed 준조(Junzo), 탁(TAK) / Arranged 준조(Junzo), 탁(TAK)
02 I Go _ 타이틀
Lyrics 준조(Junzo), 애런(ARRAN)
Composed 준조(Junzo), 탁(TAK)
Arranged 준조(Junzo), 탁(TAK), 정동환
‘I Go’는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전하는 성장 동화이다.
힘들고 지치는 날들 안에서 항상 곁에 있어주는 빛 같은 존재들 덕분에 앞으로 나아갈 수 있고 더 높게 날 수 있다는 희망찬 이야기를 담았다.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과 경쾌한 스트링은 Kei(김지연)의 감성적인 보이스와 만나 서로를 감싸 안고 있으며, 러블리즈와 오랜 시간 협업을 이어온 뉴타입이엔티의 프로듀서 준조(Junzo), 탁(TAK), 애런(ARRAN)이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또한, 곡의 서사를 완성시키는 스트링 라인은 멜로망스의 정동환이 편곡을 맡아 완벽한 피날레를 장식하고 있으며, 전작 종소리, Like U 등에서 일렉트로 팝 사운드를 선보였던 탁(TAK)이, Kei(김지연) 만을 위한 Ballad Format을 완성해, 솔로 아티스트 Kei(김지연)의 세계관 속에 잠재된 새로운 모멘텀을 이끌어 낸 곡이다.
Kei Says : 이번 앨범 타이틀곡 ‘I Go’는 혼자인 것만 같고 절망밖에 보이지 않을 때 희망을 찾을 수 있는 곡이에요. 지금 이 노래를 듣고 있는 모든 분들이 저에게 너무나 소중하고 힘이 되어준다는 걸 느끼셨으면 좋겠어요!
03 Dreaming
Lyrics SEION / Composed SEION / Arranged SEION
마음 한구석 어딘가 채워지지 않는, 항상 기대하고 기다리던 그 꿈을 향한 이끌림, 작지만 절대 포기할 수 없는 가슴속 깊은 곳에 자리하고 있는 커다란 소망을 향한 노래이다. 또한 시간이 흘러도 마음속 외침에 귀 기울여 그 꿈을 향해 나아가길 소망하고 응원하고픈 메시지를 가사로 표현해낸 곡이다.
Kei Says : ‘Dreaming’은 꿈을 향해 걸어가다 보면 그 꿈과 가까워질 수 있다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곡이에요. 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 ^-^
04 종이달
Lyrics 오유원(Jessica Oh), STAINBOYS / Composed STAINBOYS, 정진 / Arranged STAINBOYS
종이달은 신디사이저를 가미한 R&B 장르의 음악으로 Kei(김지연)의 감성적인 음색에 매력적인 고음을 더 해 음악적으로 한층 더 성숙해진 Kei(김지연) 의 보컬을 잘 표현해준 곡이다. 밤이란 시제 안에 ‘한때의 가장 행복했던 추억’을 노래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Electric Piano 와 Analog Synth가 시제에 맞는 영롱함을 연출해주고 있다. 리드미컬한 베이스 라인으로 이 곡의 특별함을 더해주었으며, Analog Drum Machine의 가미로 다른 R&B 장르의 음악과의 확실한 차별화를 주었다.
Kei Says : ‘종이달’은 조금 더 성숙해진 보컬을 엿볼 수 있는 곡이에요. 저만의 섬세한 감정을 느끼면서 들어보면 이 곡이 더 특별하게 다가올 거예요!
05 Cry
Lyrics 박지연, 이슈메이커, 양환, ZigZag Note
Composed 박지연, 이슈메이커, 양환, ZigZag Note
Arranged 박지연, 이슈메이커, 양환, ZigZag Note
간결하고 선명한 피아노 루프 위에 여린 소녀의 감성을 담아 이별의 아픔과 그리움을 깨끗하고 투명하게 표현한 팝 발라드 곡이다. Kei(김지연)의 감성적인 보컬과 청아한 음색이 어우러져 더욱 유리구슬 같은 애잔한 이별 곡으로 완성 되었다.
Kei Says : ‘Cry’는 이별 후에 느껴지는 아픔을 표현한 곡으로, 좋아하는 사람을 잊지 못해 그리움에 눈물을 흘린다는 가사의 애절한 감성을 저만의 색깔로 표현해낸 곡이에요. 애잔하면서도 여린 감성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06 이 비(雨)
Lyrics Stardust, 최문석 / Composed Stardust, 최문석 / Arranged Stardust
‘이 비(雨)’는 누군가를 좋아할 때에 누르고 눌러봐도 숨길 수 없는 벅찬 마음을 담은 서정적인 가사와 호소력 짙은 Kei의 음색으로 마음에 진한 여운을 남기는 곡이다. 어쿠스틱 밴드 사운드와 감성적인 스트링 라인, 서정적인 멜로디가 한층 더 성숙해진 Kei(김지연)의 보컬에 귀 기울일 수 있도록 편곡되었다.
Kei Says : ‘이 비(雨)’는 서정적인 멜로디와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에요. 그때의 설렘과 떨림을 간직하고 싶은 마음이 담겨 있어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