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pect Legend 세번째이야기
알리의 사랑은 아직도 끝나지 않았네
Respect Legend, 세 번째 아티스트 알리(Ali)
“Respect Legend”는 대한민국 레전드의 명곡들을 재조명하는 기획 음반이다.
앞서 서현과 JK김동욱이 참여한 리메이크 음원이 공개 되었으며,
이들의 뒤를 이어 뛰어난 가창력의 소유자 알리가 세번째 아티스트로 이름을 올렸다.
알리는 어릴 때 부터 판소리와 사물놀이,바이올린 등을 배우며 음악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다양한 음악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록밴드 스키조의 코러스 활동으로 대중음악을 시작하게 되었으며 누보 두라는 프로젝트 밴드의 보컬로 활동했다.
또한 실력파 가수들인 빅마마, 휘성, 거미 등의 코러스 활동으로 자리를 굳혔다. 알리는 그룹 리쌍의 발레리노에 피처링으로
참여하면서 독특한 음색과 폭팔적인 가창력으로 가수로서 이름을 알리게 되었다. 이후 2009년 365일이 수록된 첫 솔로 음반
[애프터 더 러브 헤즈곤]을 발매하며 솔로 가수 알리로 시작을 알렸다. 이후 [KBS 불후의 명곡] 과 [MBC 복면가왕] 등의
경연 프로그램 등에서 뛰어 난 가창력과 퍼포먼스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았다.
알리는 지난해 4월 남북평화 협력기원 남측예술단 평양공연에 예술단 멤버로 참가하게 되며 북한 평양에서 노래를 불렀다.
알리는 또한 백두산 천지앞에서 우리측 특별 수행단으로 발탁되어 남북한 두정상과 평양시민 15만명 앞에서
진도 아리랑을 부르며 많은 화제를 불러 모았다.
알리의 애절한 보이스로 재탄생한 명곡 "사랑은 아직도 끝나지 않았네"
알리가 이 음반에 참여하여 선곡하고, 노래한 곡은 "사랑은 아직도 끝나지 않았네" 라는 곡이다.
이 곡은 1980년 조용필 2집에 수록되어 있는 곡으로 사랑에 대한 아쉬움을 애절하게 표현하고 있다.
알리는 이 곡을 선곡하고, 리메이크하여 본인의 슬프고도 애절한 목소리와 호소력 짙은 가창력으로 원곡의 퀄리티를 한층 더 높였다.
7월의 여름 밤 이 곡을 듣게 될 팬들은 지난 추억을 뒤돌아 보게되는 아름다운 느낌을 가지게 될 것이다.
Lyrics dy 허영철,오사랑
Composed dy 허영철,오사랑
Arranged dy 고석영,가을
Music Director 고석영(곰PD)
Drum 강수호
Bass 민재현
Guitar 고명재
String 융스트링
Piano 문상선(곰PD)
String Arranged 문상선(곰PD)
Synthesizer & Programming 고석영(곰PD),가을
Recording 엄찬용 (Lead Sound)
Mix 고현정(KoKo Soun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