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석 with Friends
Pop & Pop Collaboration #1
Ken(VIXX) x Bicha ‘늦은 후회’
대한민국 최고의 작곡가 김형석이 ‘음악’과 ‘아트’를 엮은 프로젝트 앨범 ‘김형석 with Friends’를 발매한다.
이번 프로젝트 앨범은 내년 초까지 순차적으로 발매될 예정으로, 음악과 팝아트의 콜라보라는 특별한 시도에 첫 주자로 가창력과 음악성까지 뛰어난 빅스 켄이 보컬리스트로 참여했으며, 일상을 소재로 한 캘리툰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팝아트 작가 비차와의 콜라보로 발매 전부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빅스의 메인 보컬 켄이 김형석의 ‘늦은 후회’를 감미롭고 담백한 목소리로 소화해냈고, 원곡의 애절한 감성에 켄만의 새로운 해석을 담아 같은 듯 다른 느낌의 노래로 재탄생시켰다.
또한, 편곡에는 정동환이 나서 호소력 짙은 켄의 목소리를 더욱 극대화 시켰으며, 팝아트 작가 비차의 아트웍이 어우러지면서 귀로 한 번 또 눈으로 한 번 더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앨범으로 완성됐다.
실력파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할 예정인 ‘김형석 with Friends’를 통해 ‘음악’과 ‘미술’ 그리고 아티스트들의 환상적인 콜라보로 재탄생된 색다른 김형석 표 발라드를 감상해보자.
01. 늦은 후회
Lyrics by 양재선 / Composed by 김형석 / Arranged by 정동환
Drum 김진헌 / Bass 장승호 / Guitar 이태욱 / Chorus 브라더수
Piano and Midi Programing 정동환
‘김형석 with Friends’의 첫 번째 앨범 수록곡 ‘늦은 후회’는 2001년 보보(강성연)의 1집 타이틀 곡으로, 지금까지도 김형석의 대표적인 명곡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별을 경험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하게 되는 사실적이고 섬세한 가사에 파워풀 하지만 절제된 감성을 담은 빅스의 메인 보컬 켄의 보이스가 더해져, 원곡의 매력을 배가시켰다.
또한, 정동환의 서정적인 피아노, 스트링 편곡이 곡을 더욱 감미롭게 만들었고, ‘김형석x켄 (빅스)x정동환’까지 화려한 조합을 구성하며 색다른 매력의 리메이크 곡을 탄생시켰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