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동운 1st DIGITAL SINGLE [Prelude : 목소리] 소개 자료
데뷔 이후 9년이라는 짧지 않았던 그 시간, 수 없이 많은 일들을 하고 수많은 사람들을 스쳐 보내는 동안 성장한 마음과 그 시간이 주었던 생각들을 꼭꼭, 그러나 넘치지 않게 고스란히 담아 내었다. 결국 듣는 이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은 진실한 목소리가 가진 힘임을, 그리고 이제는 화면을 통해 보여주었던 모습에서 좀 더 내밀한 속마음을 오직 자신의 목소리를 통해 내보일 때라는 걸 그는 켜켜이 쌓여가는 시간을 통해 알았다.
그래서 그룹 하이라이트의 멤버 손동운이 데뷔 처음으로 발매하는 첫 번째 디지털 싱글 [Prelude : 목소리]는 제목 그대로 진짜 목소리가 보여줄 수 있는 힘을 온전히 보여주려고 한다. 음악이 시작되고 그의 목소리가 울리면서 세상이 변한다. 더운 여름 밤의 기온이 내려가고, 장마의 습기도 사라지는 마법. 사실 좋은 노래라는 것은 언제 어디서나 들어도 좋다는, 이 단순하지만 영고불변한 진리를 우리는 그의 노래와 그의 목소리를 통해 다시 한번 깨닫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노래가 끝나면 다시 듣기 위해 플레이 버튼을 누를 우리의 모습은 서두르지 않고 보컬리스트로 묵묵히 성장하고 있는 그의 목소리를 또 한번 듣고 싶어서, 단지 그 이유에서다.
#01. 점
작사 : 손동운
작곡 : 손동운
편곡 : 유재환, 신성진
마음을 다독이는 우아한 멜로디와 잔잔하지만 결코 지루하지 않은 스트링 선율이 어우러진 발라드곡. 차곡차곡 노래의 끝을 향해 쌓아가는 소리는 어느 때보다 풍성하고 보컬의 몰입도도 높아졌다.
사랑이 이별로 변하는 시간을 노래의 흐름에 따라 담아내었다. 절제되었던 마음은 노래를 따라 고조되고, 감정이 최고조에 달하는 그 순간 듣는 이들의 마음도 똑 같은 슬픔과 아쉬움을 느끼게 된다. 사랑하는 사람의 소중함을 뒤늦게 또 한번 깨닫게 주는 먹먹한 노래.
#02. 오늘도
작사 : 손동운
작곡 : 손동운, Curious
편곡 : 유재환, 정인경
그루비한 리듬과 가사가 어우러진 R&B 발라드.
목소리의 결을 따라 가다보면 불면증을 맞는 한 사람의 밤에 도착한다. 아직 끝나지 않은 결코 끝날 것 같지 않은 나의 밤은 여전히 길고, 그 이유가 너의 부재(不在)임을 오늘도 여전히 깨닫게 되는 밤.
#03. CRESCENDO (크레센도)
작사 : 손동운
작곡 : 손동운
편곡 : 유재환, 신성진
트렌디한 사운드와 펑키한 리듬이 돋보이는 POP. 기타 리프로 시작해 섹션별로 켜켜이 쌓이는 악기 전개가 인상적이다.
사랑이 시작되고 자꾸만 커져가는 그 가슴 벅찬 감정을 어떻게 표현할지 몰라 사랑하는 사람에게, ‘지금 이 감정을 너라고 부르기로 했어’라고 그 누구보다도 솔직하고 담백하게 표현한다. 모든 사랑이 그렇듯 이 사랑은 단 하나뿐이기에, 내 사랑은 바로 너고 바로 너 때문에 어쩔 줄 모르겠다고 고백하는 힘차고 단단한 사랑노래.
#04. 점 (Inst.)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