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빈, 첫번째 미니앨범 [Love Me]로 팬들 앞에 상큼하고 소녀스러운 감성과 싱어송라이터로서 다채로운 면모를 뽐낸다.
효빈 특유 매력이 담긴 가창력과 소녀적 감성이 듬뿍 담긴 타이틀 곡 "Without You" "설레임" 등 6개의 수록곡 공개.
투엘슨 "Hocus-Pocus" 노르웨이숲 "취한 밤에" 폴킴과 함께한 "썸남썸녀"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목소리.
뮤지션으로서 한층 성숙해진 효빈의 매력이 듬뿍 담긴 앨범. 효빈 특유의 사랑스런 무드와 과즙미 넘치는 보컬의 매력을 담은 곡들로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준비완료.
효빈의 첫번째 미니앨범 [Love Me]의 컨셉트는 따뜻한 봄 날씨에 핑크빛 무드를 가득 담은 발랄한 곡들로 어쿠스틱 미디엄 템포의 음악이 주를 이루며, 공감하기 쉬운 가사로 대중들에게 어필하려 한다.
이번 미니앨범에는 효빈의 청아하고 아련한 목소리에 소녀적 감성을 더한 여덟 곡이 담겨있다.
Intro곡 [Fallin' For You]는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연상시키는 풍성한 편곡이 인상적인 곡으로 사랑에 빠져 어쩔 줄 모르는 소녀의 마음을 담았다.
선 공개 곡이었던 [Sweet Rain]은 너와 함께라면 하루 종일 비를 맞아도, 언제 어디서든 기분 좋을 거란 마음을 담은 따뜻하고 달콤한 세레나데다.
[설레임]은 효빈이 스무살에서 스물한 살이 되어갈 무렵 작곡한 곡이라고 한다. 제목과 같이 듣는 내내 설레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곡, 부드러운 바람, 우리만의 하늘.. 사랑하는 연인에게 영원토록 함께하자는 약속을 담은 곡이다.
타이틀곡 [Without You]는 '어쿠루브, 오르내림, 리듬킹'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앨범에 피쳐링으로 참여했던 신예 보컬 '동경'이 효빈에게 선물한 곡으로,
모든 게 다 사라져도 곁에 있겠다는 로맨틱한 가사로 시작하여, 그대가 없다는 건 상상도 할 수 없다는 메시지를 담은, 한 번 들으면 계속 귀에 맴도는 예쁜 후렴구가 인상적인 곡이다. 지금 막 사랑을 시작한 연인, 그들만의 풋풋한 이야기가 떠오르는 곡이다.
[Shoop Shoop Shoop]은 사랑하는 연인에게 다가가는 모습을 귀여운 의성어로 표현한 곡이다. 불이 꺼진 방 안에서 느껴지는 둘 만의 설레이고 떨리는 감정을 담은 어쿠스틱 R&B 곡, 발랄하면서도 편안한 멜로디와 함께 '효빈' 특유의 보컬 톤과 감성이 돋보인다.
[쿵]은 세계적인 히트곡인 'Tamia'의 "officially missing you"를 인용한 멜로디가 친숙하게 다가와 누구나 쉽게 따라부를 수 있는 사랑스런 멜로디를 가진 곡으로, 정규 1집 [Molly day]를 발표해 많은 주목을 받은 랩퍼 '몰리디'가 참여하여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안아줘요]는 누구나 좋아할만한 쉽고 달콤한 멜로디에 아날로그적 감성을 자극하는 따뜻한 분위기의 곡으로 트렌디함의 대표주자인 여성 힙합 뮤지션 '헤이즈(Heize)'가 참여했고, 피아노 세션으로는 힙합씬에서 가장 주목받는 랩퍼 '창모(Changmo)'가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먼저할래]는 트렌디한 감성이 담긴 레트로 팝장르의 곡으로 효빈의 달콤한 목소리와 함께 키스를 부르는 귀엽고 당돌한 가사의 고백송이다. 피쳐링에는 수많은 리스너와 뮤지션들에게 호평을 받고있는 훈남랩퍼 '앤덥(Andup)'이 참여하여 풋풋한 케미스트리를 보여주었다.
효빈은 이번 미니앨범으로 한층 더 대중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수줍게 웃으며 말했다. 앞으로도 그녀는 그녀만의 감성을 다양하게 녹여낼 수 있는 다양한 음악을 많은 사람들에게 들려주고 싶다고 한다. 더욱 깊고 넓어질 그녀의 음악 세계, 그리고 그녀의 열정과 행보를 조심스레 응원하며 기대해본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