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드라마 '우주의 별이' OST
수호 "낮에 뜨는 별",
레미 "처음 본 순간" 음원 공개!
싱어송라이터 정지찬과 EXO 수호가 호흡을 맞춘 '우주의 별이' OST가 공개된다.
"낮에 뜨는 별"은 피아노 선율에 맞추어 부른 EXO 수호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돋보이는 노래로 후반부로 갈수록 오케스트라 사운드가 더해지는 곡이다. 2절부터 더해지는 여성보컬이 더욱 애잔한 서로의 마음을 전해준다. 항상 그곳에서 너를 비추고 있는 별이라는 내용으로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지켜주겠다는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을 담은 노래다. 싱어송라이터 정지찬이 작사와 작곡, 편곡은 물론 연주에도 함께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우린 어딘가에서 누군가를 비추는 별이고 작은 빛 하나가 어둠을 밝히고 세상을 아름답게 한다. 비록 누군가의 눈에는 보이지 않더라도 "낮에 뜨는 별"이 더욱 소중한 이유가 노래에 녹아있다.
두 번째 트랙 "처음 본 순간"은 드라마 '우주의 별이'의 시작과 끝을 장식하는 곡으로 리드미컬한 음악에 레미의 상큼한 보컬이 더해진 경쾌한 곡으로 저절로 어깨가 들썩이는 기분 좋은 곡이다.
수호의 "낮에 뜨는 별"과 레미가 부른 "처음 본 순간"은 '우주의 별이' 남녀주인공의 테마 곡으로, 마지막을 달리고 있는 MBC 드라마 '우주의 별이'의 극의 분위기를 더하고 있다.
"낮에 뜨는 별"
piano, keyboard 정지찬
Orchestration 정지찬 일리노제이
Strings - Nashville Recording Orchestra
Additional orchestration and recording engineer - Bobby Shin
Recording Studio - The Library Studios, Nashville, TN
Recorded by 이은규 at 레드브릭스튜디오
song mixed by 고현정 at koko sound studio
mastering by 고현정 at koko sound studio
"처음 본 순간"
piano, keyboard, E guitar 정지찬
keyboard 김현석
programming, E guitar 전성훈
Recorded by 이은규 at 레드브릭스튜디오
song mixed by 고현정,전성훈
mastering by 고현정 at koko sound studio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