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곡에 대한 현대적 재해석 골든디스크 Project No.2 [당신만이]
아티스트 '팀(Tim)' & 프로듀서 '이승환'
[Color Project], [Hitman Project (데이빗 포스터 헌정앨범)] 등을 통해 의미 있는 기획앨범을 제작해온 퍼블리싱사 뮤직큐브가 [골든 디스크 프로젝트(Golden Disk Project)] 로 다시 돌아왔다. 과거 많은 사랑을 받았던 아티스트와 그들의 명곡이 오늘날의 K-POP을 만든 탄탄한 기반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뮤직큐브의 새로운 기획앨범 [골든 디스크 프로젝트(Golden Disk Project)] 는 과거 많은 사랑을 받았던 명곡을 현대적 의미로 재해석 하는 프로젝트이다.
그 두 번째 곡은 한국의 전설적인 밴드 '이치현과 벗님들'의 리더이자 보컬인 프로듀서 '이치현'의 "당신만이"이다. "바람이 분다" 등 수많은 히트곡을 만들어낸 프로듀서 '이승환'이 만나 원곡을 가스펠풍으로 색다르게 만들어 냈다.
'이치현과 벗님들'은 1980~1990년대를 풍미한 밴드로 "집시여인", "당신만이", "사랑의 슬픔", "다 가기 전에", "잃어버린 계절" 등 대한민국 대중음악사에 빛나는 명곡들을 발표해왔다. "당신만이"는 2집 [벗님들] 타이틀 곡으로 서정적인 멜로디와 진솔한 멜로디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곡이다. '김건모', '이정' 등 수많은 후배 가수들에 의해 리메이크 되었으며, 슈퍼스타 K 시즌 6에서 '김필', '곽진언', '임도혁'에 의해 다시 한번 주목을 받았던 곡이다. 이러한 명곡의 재해석은 "바람이 분다" 등을 수많은 히트곡을 작곡한 프로듀서 '이승환'과 "사랑합니다", "고마웠다고" 등을 히트시킨 '팀(Tim)'이 함께 했다.
아티스트 '팀'과 프로듀서 '이승환'이 재해석한 "당신만이"는 원곡이 주는 심플하고 반복적인 리듬의 밴드 스타일의 편곡을 그루브가 가미된 블랙 가스펠 형식으로 재해석 하였다. '팀(Tim)'의 보컬 역시 담백한 '이치현'의 보컬과는 달리 소울풀한 보이스와 화려한 코러스로 가스펠 특유의 꽉 찬 보컬 사운드를 만들어냈다.
뮤직큐브의 새로운 기획앨범 [골든 디스크 프로젝트(Golden Disk Project)] 는 앞으로도 한국 대중음악의 명곡을 만들어낸 프로듀서를 중심으로 과거와 오늘을 연결하여 재해석된 곡들을 지속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