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우주'의 신보 [세상에 외치다]발매
"사랑해", "좋아해", "Romantic" 등 감미롭고 달달한 사랑 노래들을 발표했던 '김우주'가 따사로운 봄날 아주 슬픈 발라드 곡으로 돌아왔다.
신곡 "세상에 외치다"는 헤어진 연인에 대한 주인공의 후회뿐 아니라 본인의 깊은 외로움과 고독을 함께 담고있다. '언제나 함께였을 때 보다 존재가 없어졌을 때 더욱 그 존재에 대한 존재감을 느끼게 된다'는 큰 주제 아래 떠나 보낸 연인의 부재에 대한 미련과 후회의 메세지를 담고 있다.
기존 발라드의 문법에서 벗어난 8분의 6박자 리듬에 String, Piano, Brass 악기 편성이 따뜻한 느낌의 편곡으로 쓸쓸하고 외로운 가사와 '김우주'의 보컬에 잘 어울리는 느낌으로 완성해냈다.
뮤직비디오에는 방탄 소년단(BTS), 김우주, 스페이스 카우보이, 더 원, B1A4 , 정준영, 성시경, 로이킴, 2AM 등 많은 뮤지션들의 뮤직 비디오와 메이킹 필름을 연출해 온 베테랑 박준수 감독이 일본 올로케이션으로 연출하였으며 따뜻하고 외로운 느낌을 따사로운 봄 햇살에 녹여내어 신비로운 느낌을 주듯 완성해냈다.
편곡에는 "Love you", "이 도시의 여름", "퇴근길", "우수수" 등 '김우주'의 음악적인 동료 최영준이 맡아 깔끔하고 따뜻한 느낌의 곡으로 완성했다.
작사는 박효신 등의 가사를 담당했던 작사가 이상호가 김우주와의 공동작사를 맡아 헤어진 연인에 대한 느낌 뿐 아닌 세상을 떠난 연인에 대한 '이별'의 뉘앙스도 담고 있어 쓸쓸한 가사로 완성했다.
1.Farewell(Intro)
작곡:최영준
편곡:최영준, 송미선
2.세상에 외치다
작곡:성진
작사:김우주, 이상호
편곡:최영준, 송미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