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프로젝트' - [Rain...No.23]
지치지 않고 꾸준히 달리고 있는 '갈프로젝트' 가 이번에도 새로운 그들만이 즐거울법한 음악을 갖고 나왔다.
개그맨 '박준형' 의 자기 위로 프로젝트인 '갈프로젝트'는 작곡가 '한호철' 과 프로듀서 '백일하' 의 합작으로 이루어진 밑도 끝도 없는 음악집단이다. 간혹 좋은 명곡이 뽑히기도 하나 그들의 브랜드 덕분에 그냥 이슬로 사라져서 제작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아프게 할 때도 있다. 그래서 그런지 이번 작품은 '한호철' 작가 혼자만의 작업이 아니 신예 작곡가인 '최명익' 이 올가미에 걸려들게 하여 공동으로 작업을 하게 되었다.
이번 곡은 보컬로 '박준형' 이 참여하였다. 노래를 못하는 그가 유일한 장점인 보이스톤으로 랩을 잔잔히 깔고 감성적 보컬리스트인 '몽실' 이 피처링으로 음악성을 덮어주니 이번 곡은 상당히 대중적으로 접근을 한 듯하다. 하지만 그 결과는 발매 전임에도 불구하고 확연히 예상된다. 그러나 오로지 음악하는 것이 좋아서 시작된 '갈프로젝트' 는 그들의 순수성의 집합체로서 그들이 하고 싶은 이야기, 음악을 펼쳐 낸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훌륭하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꾸준한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혈서에 서약까지 한 '갈프로젝트' 는 10년이 지나도 그들만의 음악을 들려줄 것을 약속하며 몇 집인지도 모르는 이번 음반으로 발표하기로 한다.
Composed by 한호철,최명익
Lyrics By 박준형,최명익
Arranged By 한호철,최명익,김성준
Vocal & Rap By 박준형,몽실
Guitar By 김성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