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를 이끌고 있는 '엔소닉(N-SONIC)'~!!!
또 다른, 또는 새로운 발전을 담은 미니앨범 [Another Progress] 로 컴백~!!!
등장할 때 마다 강렬한 퍼포먼스로 눈길을 끌어 모으던 '엔소닉(N-SONIC)' 이 그동안보다 더 알차고 강력해진 미니 앨범 [Another Progress] 로 9개월 만에 돌아왔다. 주목해볼 점은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유명 아티스트들이 엔소닉(N-SONIC)의 앨범에 대거 참여하며 그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는 것이다.
인스트루먼트를 제외한 총 다섯 곡의 트랙 중에 그 첫 시작으로, '2PM' 의 "Dangerous" 를 작사, 작곡, 편곡하였고 'GOT7' 의 "그냥 오늘밤" 과 "볼륨을 올려줘" 에 작사가로 참여하면서 최근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JYP소속 작곡가 'RYAN IM' 이 그의 팀과 함께 만들어 낸 감성 Urban 발라드 "Real Love" 가 부드러우면서도 신선하게 다가오고, 바로 이어서 미디엄 템포의 Jazzy한 Urban 댄스곡인 "Reality" 가 '엔소닉(N-SONIC)' 의 한껏 올라선 음악성을 돋보이게 해준다.
이 후 이번 미니앨범 [Another Progress] 의 타이틀 곡인 "BLACKOUT" 이 분위기를 후끈 달아오르게 해주는데, 이 곡은 무려 8명의 국내외 작사 작곡자들이 협업하면서 만들어 낸 팝 댄스 곡이다. 요즘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레트로한 느낌의 소스들이 강렬한 베이스신스와 함께 신나는 비트위에서 멋지게 어우러지면서, 사랑에 눈 먼 남자의 설레는 마음을 찌릿찌릿 전기가 통하는 느낌에 비유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또한 이번에도 '엔소닉(N-SONIC)' 특유의 무대 퍼포먼스는 여전하지만, 칼 같은 군무와 함께 예전에 비해 훨씬 자유분방해진 안무 또한 눈여겨볼만 하다.
네 번째 곡은 '태양', '동방신기', 'SHINee', 'Super Junior', '소녀시대 태티서', '휘성', 'SS501', '손담비', '김현중', '레인보우', '이준기', '서인국' 등의 앨범에서 K-POP의 Trend를 이끌었던 수많은 히트곡을 선 보였을 뿐 아니라 빌보드와 영국차트, 일본 오리콘 차트등에서 여러 차례 상위권을 기록한 유명 작사가 겸 작곡가 'Sean Alexander' 가 참여한 "Going Going" 이라는 곡이다. 독특한 아프리칸 스타일의 리듬이 전체적으로 깔려있는 가운데 기억에 확실히 남는 메인테마 신스와 강렬한 Rock 사운드가 공존하는 이 곡은, 5살 때부터 음악을 시작해 현재 미국에서 밴드의 멤버로 활동하고 있는 가수 겸 작곡가인 'Drew Ryan Scott' 이 함께 참여했는데, 그 역시 '동방신기', 'SHINee', 'Super Junior', '태양', 'A-JAX', 'Arashi', '소녀시대 태티서', 'Hannh Montana', 'Charice' 등의 앨범에서 이미 낯익은 유명 작곡가이다. 특히 그는 이번 곡에서 백그라운드 보컬로도 참여하며 '엔소닉(N-SONIC)' 의 목소리와 함께 멋진 앙상블을 이뤄내고 있다.
이번 미니앨범의 마지막 곡은 지난 2014년 SBS 드라마 '내겐 너무 사랑스러운 그녀' 의 OST에 수록됐던 "그리워요" 라는 발라드 곡인데, 이번 미니앨범을 위해 새롭게 편곡되어져 작년에 이 곡을 사랑했던 팬들의 기억을 새롭게 하고 있다. 유명 아티스트들과의 만남과 교류를 통해 [또 다른 발전 (Another Progress)] 을 하고 있는 '엔소닉(N-SONIC)' 의 이번 미니앨범은, 좀 더 글로벌한 보이그룹으로 성장해가는 과정에 있어서 또 하나의 큰 축이 될 것으로 보인다.
1. "Real Love"
(Lyrics by Ryan IM, Rook IM / Composed by Ryan IM , Rook IM / Arranged by Ryan IM , 홍영환 IM)
톡톡 튀는 듯한 808계열의 리듬과 서정적인 피아노 연주가 독특하게 어우러진 감성 Urban 발라드곡이다. 사랑에 푹 빠진 달달한 감정을 가득 담은 가사가 감미로운 '엔소닉(N-SONIC)' 의 목소리로 부드럽게 다가온다.
2. "Reality"
(Lyrics by Ryan IM , Ragoon IM / Composed by Ragoon IM, Ryan IM / Arranged by Ryan IM , Ragoon IM , 홍영환 IM)
'엔소닉(N-SONIC)' 과는 지난 앨범의 "미치겠네" 에서도 멋진 앙상블을 보여줬던 '커먼그라운드' 의 '제이킴' 이 Jazzy한 섹소폰 연주를 통해 참여한 곡으로, 그로 인해 전체적으로 곡 자체가 전체적으로 더 섹시하게 느껴진다. 흔들흔들 몽환적인 느낌을 가득 담은 연주와 노래로 듣는 내내 재즈바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미디엄 템포의 Urban 댄스곡이다.
3. "BLACKOUT"
(Lyrics by 1월8일 , 황지원 , ashtray , 윤여훈 / Composed by Sedat Turuc, 김희원 , Monster No9 , ashtray , 윤여훈 / Arranged by 김희원 , Monster No9 , ashtray)
이번 미니앨범 [Another Progress] 의 타이틀곡으로, 레트로한 느낌의 신스와 섹소폰이 강렬한 베이스신스와 비트위에서 이 곡의 그루비함을 한껏 살려주고 있는 팝 댄스 곡이다. 사랑에 눈 먼 남자의 설레는 마음을 찌릿찌릿 전기가 통하는 느낌에 비유한 가사가 재미있고 신나게 다가오는 곡으로서, 한두 번만 들어도 따라 부를 수 있는 중독성까지 갖추고 있다.
4. "Going Going"
(Lyrics by 이보라 , 72 , Drew Rayn Scott , The Goldfingerz , ashtray , 윤여훈 / Composed by Drew Ryan Scott , The Goldfingerz , Sean Michael Alexander / Arranged by AVENUE 52 , ashtray)
마지막까지 타이틀 경쟁을 하던 유니크한 느낌의 댄스곡으로서, 독특한 업템포의 아프리칸 스타일 리듬이 듣는 내내 어깨를 들썩이게 한다. 중간 중간 들리는 Rock 사운드의 강렬함도 신선하게 다가오며, 특히 자신을 힘들게 하는 여자친구를 악녀 역할의 연극배우에 비유해 전체적으로 역설적이며 은유적인 표현을 한 가사가 독특하다.
5. "그리워요 (I Miss You) (Album Version)"
(Lyrics by 이주호 , 김서준 / Composed by 이주호 , 최희찬 , 김서준 / Arranged by 이주호 , 최희찬)
2014년 SBS드라마 '내겐 너무 사랑스러운 그녀' 의 OST로 발표되며 많은 팬들에게 사랑받았던 곡으로서, 이번 앨범을 위해 새롭게 편곡된 달달한 느낌의 발라드 곡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