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월화드라마 [내일도 칸타빌레 정규 OST] 발매! '주원' 이 직접 가창에 참여한 '차유진(주원 분)' 테마곡 [Innocente] 수록
클래식에 대한 꿈을 키워가며 열정을 불태우는 열혈 청춘들의 사랑과 빛나는 성장 이야기! KBS 월화드라마 [내일도 칸타빌레 정규 OST] 가 공개된다. 방영 전부터 '주원(차유진 역)' 과 '심은경(설내일 역)' 의 출연으로 화제를 모았던 드라마 [내일도 칸타빌레 OST] 는 3곡의 가요와 6곡의 BGM으로 구성되었다.
첫 번째 트랙인 "Listen To My Heart" 는 "내일도 칸타빌레" 의 메인 엔딩 테마곡으로, 다양한 드라마OST 참여를 통해 실력을 인정받은 신예 '멜로디데이' 가 가창에 참여했다. 서정적인 피아노 라인과 리드미컬한 현과 드럼이 어우러진 곡으로 역경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는 사랑의 감정이 잘 드러나는 곡이다. 특히 이색적인 퍼커션이 가미된 강한 리듬 속에서 돋보이는 감성적인 멜로디와 이를 표현하는 '멜로디데이' 멤버 각자의 보컬을 듣는 것이 이 곡의 감상 포인트이다.
또한 '주원' 이 직접 가창에 참여한 곡 "Innocente(이노센트)" 는 극 중 '차유진(주원 분)' 이 '설내일(심은경 분)' 에게 느끼는 순수한 사랑의 감정을 표현한 '차유진' 의 테마곡이다. "Innocente" 는 순수하게, 천진난만하게 라는 뜻을 가진 음악용어로, 연기만큼이나 달콤한 목소리로 노래하는 배우 '주원' 이 직접 가창에 참여해 곡 제목처럼 순수한 사랑의 감정을 담아 불렀다. '주원' 의 담담한 창법과 더불어 잔잔한 기타 선율이 조화를 이루어 그의 애절한 마음을 한층 더해낸 곡으로 드라마를 시청했던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것이다.
세 번째 트랙인 "난 못해요" 는 '멜로디데이' 멤버 '차희' 가 가창한 곡으로, OST 총괄 프로듀서 하울이 깨끗하고 순수한 '차희' 의 목소리가 드라마에 어울려 가창을 제안하게 되었다. "난 못해요" 는 극중 '차유진(주원 분)' 의 주위를 떠나지도 다가가지도 못하는 '설내일(심은경 분)' 의 심정을 그린 발라드로, '차희' 의 차분한 보컬로 시작되는 전주와 중반 이후 클래시컬한 현악 오케스트라가 더해져 '설내일' 의 안타까운 심정을 잘 나타내는 곡이다. 또한 함께 공개되는 드라마 속 BGM, "Rising Orchestra!!", "차유진vs슈트레제만", "Farewell, S Orchestra", "설레임♡♡♡", "사랑의 서곡", "방구송" 으로 이어지는 앨범 구성은 드라마가 종영된 후에도 다시 한번 드라마의 여운을 느끼게 해줄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