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력파 뮤지션 '영지'와 무서운 신인 싱어송라이터 'H-Hoya', 'K-Hoya' !
그들이 만들어낸 첫번째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앨범!!! [꺼져버려]
여러 앨범과 OST, 방송등에 출연하여 그 가창력을 입증 받고 호야스포테인먼트에 새로히 둥지를 튼 실력파 뮤지션 '영지'!! 그에 못지않은 실력과 직접 곡을 작사 작곡하는 능력까지 갖춘 무서운 신인 싱어송라이터 H-Hoya, K-Hoya!! 호야스포테인먼트의 이모든 가수가 뭉쳐서 탄생시킨 첫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앨범 !!!
여러 히트곡을 작곡한 원티드멤버 전상환이 이 앨범의 프로듀서를 맡아서 진행하였으며 싱어송라이터 H-Hoya와 K-Hoya도 작사 작곡에 직접 참여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프로젝트 앨범 [EXCUSE]의 타이틀 곡 제목은 "꺼져버려", "꺼져버려"는 바람을 피우다 걸린 남자의 변명과 뻔뻔함을 대화의 형식으로 생생하게 표현하고 그런 남자는 필요없다는 단호한 여자의 입장을 강하고 직설적인 어법과 창법으로 요즘 트렌드와 어울리게 공감대를 끌어올리게끔 담아낸 곡이다.
"꺼져버려"의 초반부는 남자의 변명과 뻔뻔함으로 시작되지만 후반부로 갈수록 남자는 점점 비참해져 가고 결국 매달리기까지 하지만 여자는 끝까지 남자를 용서하지 않는다. 곡은 후반부로 갈수록 점점 고조되다가 마지막 후렴에선 터질듯한 사운드를 연출해 내며 듣는 이로 하여금 어깨를 절로 들썩이게 만든다. 초반부에 남자의 뻔뻔한 변명을 H-Hoya가 특유의 그루브함으로 맛을 살리고 변명을 늘어놓으며 호소하는 남자를 감성주의 보컬 K-Hoya가, 그런 남자의 마음을 짓밟기라도 하듯 배신과 분노에 찬 여자의 한을 폭발적인 가창력의 소유자 영지가 표현하였다.
그루브함의 H-Hoya, 감성주의 K-Hoya, 폭발적인 가창력 영지, 이렇게 각기 다른 3가지의 색깔이 한곡에 모두 담겨져 멋진 하모니를 이룬다. 또한 한가지로는 만족하지 못하는 대중들에게 충분한 즐거움을 선사해 줄만한 곡이다. 중독성있는 피아노 패턴과 다이나믹한 펑키리듬이 돋보이는 펑키소울장르의 곡 "꺼져버려" 어쩌면 비참하고 어쩌면 시원하게 다가올 수 있는 곡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