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를 넘어 이제는 ‘스토리텔러’로
세상과 나에게 전하는 힐링 메시지
아이반 (AIVAN) 2nd Single [Knotted Wings]
기타부터 피아노, 신디사이저, 루프스테이션까지 자신만의 색깔로 다채로운 음악을 선보였던 아이반이 묶여 있던 ‘시선’에서 벗어나 진정한 ‘나’를 찾는 힐링 메시지를 노래한 'Knotted Wings'로 컴백한다.
데뷔 초 국내 명문대 학/석사, CNN 코리아 외신 인턴기자 출신, 멘사 코리아 회원이라는 화려한 스펙들로 주목받았던 아이반은 지난해 발표한 첫 번째 미니앨범 ‘Curiosity’ 이후 약 1년 2개월 동안 오히려 화려한 배경 뒤에 가려진 자신만의 음악적인 이야기에 집중하고자 했다.
드러내기보다는 가리는 데에 익숙한 우리에게 “이제는 온전한 나의 모습을 보여도 괜찮다”라는 메시지를 담은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 ‘Knotted Wings’는 매듭이 한 올 한 올 풀어질 때마다 조금씩 펼쳐지는 날개의 모습 즉 진정한 나의 모습을 보여주기 시작한 이야기를 표현한 곡으로 록(rock)과 일렉트로닉(electronic) 장르를 결합한 아이반 특유의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멜로디와 비비드한 훅이 돋보이는 팝록(pop rock) 곡이다.
또한, 이 곡은 스트링, 브라스, 오르간, 신스, 보컬 샘플링 등 다양한 악기의 신선한 조합이 몽환적이면서도 시원한 사운드를 선사하며, 노래를 듣는 모든 이들에게도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드러내도 괜찮다는 힐링과 용기를 주고 있다.
이번 앨범을 통해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으며 아티스트로서의 정체성을 확고히 한 아이반.
‘싱어송라이터’라는 타이틀을 넘어 이제는 '스토리텔러'로 더욱 깊이 있어진 음악적 색깔과 메시지를 통해 자신만의 스토리를 만들어 가기 시작한 아이반의 앞으로의 이야기가 기대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