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마음속 깊게 각인될 따스한 목소리
이창섭 첫 번째 미니앨범 [Mark]
비투비 이창섭이 첫 번째 솔로 앨범 [Mark]를 발매한다. [Mark]는 그 사전적 의미처럼, 이창섭 자신만의 음악적 색채와 흔적을 가요계에 남긴다는 뜻을 내포한다. 비투비 솔로 싱글 프로젝트 [Piece of BTOB] ‘At The End’를 통해 선보인 감성 록 발라드의 무드를 유지하되, 더욱 풍성해진 사운드의 정수를 이번 앨범에 담고자 했다. 서정적인 팝 발라드 트랙부터 트렌디한 얼터너티브 록 장르까지, 이창섭 특유의 감미로운 음색이 더욱 돋보이는 편곡과 풀 밴드 구성으로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이창섭이 직접 수록곡 전곡의 가사를 쓰고, 대부분의 곡에 작곡으로도 참여하며 프로듀싱 실력까지 입증했다.
또한 데뷔 이래 처음으로 탈색에 도전하며 이미지 변신에 성공, 사전에 공개된 콘셉트 포토는 많은 팬들과 대중의 기대를 불러일으켰다. 그 기대에 보답하듯 이창섭의 색다른 모습을 담은 피지컬 앨범 역시 한 권의 화보집처럼 색채와 빛, 거울에 반사된 그림자 등 미학적 형상을 부각시켜 소장 가치를 더했다. 뮤직비디오에서는 우정 출연한 에이핑크 멤버 박초롱과 호흡을 맞추어, 자신만의 음악을 완성해가는 아티스트와 가수 지망생의 모습을 통해 모두에게 격려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거울에 비친 모습은 때때로 일그러지고, 흔들린다. 꾸밈없는 진솔한 내면과, 화려함 이면에 자리한 쓸쓸함에 대한 고찰은 그를 한 단계 성장하게 만드는 과정이다. 때로는 덤덤하게, 때로는 애원하듯 내지르는 섬세한 완급조절을 듣고 있노라면, 실력과 감성을 겸비한 완성형 싱어송라이터라는 수식어가 절로 떠오른다. 올겨울, 인상 깊은 구절에 예쁜 책갈피를 끼워 넣듯 오랫동안 사람들의 마음속에 간직될 그의 음악의 온기를 느껴보자.
'나의 첫 번째 솔로 앨범 [Mark]는 사람에 관한 이야기다.
사랑, 이별, 그리고 나의 이야기를 노래에 담았다.
이 노래를 듣는 모든 이가 자신의 이야기처럼 공감하며 들을 수 있기를 바란다.'
Comment by 이창섭
01. Way
Composed by MosPick, 이창섭
Lyrics by 이창섭, MosPick
Arranged by MosPick
첫 번째 수록곡 ‘Way’는 이별 후의 아픈 기억과 상처로부터 멀리 도망치고 싶은 씁쓸한 마음을 담은 이창섭의 자작곡이다. 리드미컬한 기타 사운드와 이창섭의 트렌디한 보컬이 조화를 이루어, 과하지도 부족하지도 않은 담백한 표현력에 감탄하게 되는 곡이다.
02. 틈
Composed by MosPick, 이창섭
Lyrics by 이창섭
Arranged by MosPick
콘서트 무대를 통해 공개되어 많은 팬들의 기대를 모았던 이창섭의 자작곡 ‘틈’이 수록됐다. 감미로운 가성이 강렬한 밴드 사운드와 어우러져 후렴에 접어들수록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차마 정리할 수 없는 복잡한 심정을 ‘네가 있던 나’와 ‘네가 없던 나’ 사이의 틈으로 표현한 시적인 가사가 돋보인다.
03. Shelter
Composed by VINCENZO, Fuxxy, Any Masingga
Lyrics by 이창섭, VINCENZO, Fuxxy, Any Masingga
Arranged by VINCENZO, Fuxxy
도입부부터 귀를 사로잡는 공간감 가득한 보컬이 인상적인 곡 ‘Shelter’는 강렬한 이펙트와 어쿠스틱 요소, 칠 웨이브 일렉트로닉 사운드가 더해져 풍성한 들을 거리를 선사한다. 부서진 하루의 끝에서 괴로워할 때 안식처가 되어준 많은 이들을 위한 노래이다.
04. Ever
Composed by MosPick, 이창섭
Lyrics by 이창섭
Arranged by MosPick
미디엄 템포의 기타 리드와 반복되는 코러스가 돋보이는 곡 ‘Ever’는 언제 어디서든, 어떤 상황에서든 변함없이 노래하고 싶은 마음을 담은 이창섭의 자작곡이다. 진심을 담은 목소리와 능숙한 완급 조절이 곡의 드라마틱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05. Gone
Composed, Arranged by MosPick
Lyrics by 이창섭
타이틀곡 ‘Gone‘은 팝 발라드 장르의 곡으로, 어둡고 외로운 세상에서 사랑하는 이와 함께 어떠한 구애도 받지 않는 먼 곳으로 훌쩍 떠나고 싶은 마음을 가사로 풀었다. 이창섭의 애절한 목소리와, 후반부로 접어들수록 점점 고조되는 밴드 사운드가 어우러져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06. Gone (Inst.)
Composed, Arranged by MosPick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