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밤 너를 만나 수많은 맘을 나눠도 너에게는 닿을 수가 없어...”
꿈속에서만 만날 수 있는 헤어진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노래한,
라이징 싱어송라이터 김유나의 새 디지털 싱글 [WBWY]
최근 꾸준한 싱글 발매를 통해 찬찬히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신예 싱어송라이터 김유나.
‘공기 반, 소리 반’의 정석을 제시하는 청아한 음색과 진, 가성을 넘나드는 다채로운 보컬, 일상에서 느껴지는 다양한 감성들을 섬세한 노랫말과 유려한 멜로디에 담아내는 송라이팅 역량까지 갖춘 기대주이다.
김유나의 이번 신곡 [WBWY]는 가사에도 등장하는 'Wanna Be With You'의 줄임말로서, 아침이면 숨도 못 쉴 만큼 아파하면서도 밤이면 습관처럼 꿈속에서 옛 연인을 찾아 헤매이게 되는 혼란스럽고 비참한 심정을 노래한 곡이다. 한편 상처 많은 마음을 그린 가사와는 사뭇 상반된 느낌의 템포감 전개가 도리어 아련함을 더해주며, 특히 꿈속을 유영하는 듯 감미로운 김유나의 음색이 노래 본연의 몽환적인 무드를 한층 부각시켜 준다. 김유나 본인이 직접 작사와 작곡을 맡아 예의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드러내며 덕퍼스(DUCKFUSS)가 프로듀싱과 편곡을 맡아 곡의 완성도를 더해주고 있다.
탄탄한 음악성 못지않은 사랑스러운 미모의 김유나는 이번 싱글 이후 가일층 활발한 앨범 발매와 공연활동을 통해 본격적으로 음악팬들에게 다가설 계획이다.
Artist Message
‘헤어진 사람이 꿈에나오면 어떨 것 같아요?’라는 물음에
‘너무 반갑고 좋은데 그 사람한테 말할 수 없잖아. 그래서 너무 슬플 것 같아’라는 대답이 인상적이었어요.
만날 땐 그렇게 꿈에 나오지도 않더니 꼭 헤어지면 꿈에 나오더라구요.
그러면 그날 일어난 순간부터 멍 해서는 그 날 하루를 꼭 다 날려버리게 되는 것 같아요.
어찌보면 꽤 참담한 마음으로 썼던 곡이에요.
그 꿈이 누군가에겐 악몽일 수도, 누군가에겐 행복한 꿈일 수도 있겠네요.
부디 이 곡이 악몽처럼 느껴지진 않길 바라며!
[Song Credit]
Composed by 김유나
Lyrics by 김유나
Arranged by 이주원
All Vocal by 김유나
All Guitar by 이태욱
Drums by 신승규
Bass by 박종우
All keyboard by 이주원
Chorus 김유나
Mixing&Mastering by 임창덕 @부밍사운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