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플라' [ShaFLA NO.1]
01. 뚜루뚜빠라빠
샤플라(ShaFLA)는 '샵앤플렛 그녀들의 데뷔 앨범
샤플라는 '샵앤플렛' 이라는 검은 건반의 줄임말로, 검은 건반이 5개이고 이 건반이 내는 소리는 가장 한국적인 소리면서 외국 음악에서는 음악을 세련되게 만들 때 자주 쓰는 음계이다.
이에 가장 한국적인 음악으로 외국에서도 세련되게 소통하는 음악을 하자는 뜻이 담겨있다.
또 멤버들의 이름 또한 진선수기(眞善秀技) 빼어난 예인들이라는 뜻을 가졌다.
멤버 유진(Jin.眞). 지선(Sun.善). 수현(Soo.秀). 슬기(Kee.技) 로 구성된 “샤플라(ShaFLA)” 의 첫 번째 데뷔 앨범.
샤플라의 음악적인 진지함이 묻어있고 곡 하나하나 보컬의 개성과 깊이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첫 번째 타이틀 곡 “뚜루뚜빠라빠" 는 반복되는 지루한 일상 속에서 일탈을 꿈꾸는 마음을 표현한 곡이다.
레트로 사운드를 기반으로 808 베이스와 빈티지 피아노, 브라스, 아날로그 신스의 적절한 조화가 돋보이는 '하이브리드 라틴 팝!'
멤버들의 고혹적이며 세련된 보컬은 곡의 완성도를 더하며 다채로운 매력을 선사한다.
02. 비 오는 밤
샤플라의 '비오는 밤' 은 Urban House R&B 장르로 하우스 비트와 반복적인 피아노와 신스 리프가 중독성 있는 곡이다.
비가 내리는 밤이면 보고 싶어지는 연인을 향한 그리움을 표현한 가사와 매력적인 샤플라의 보컬이 잘 어울리는 곡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