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이 스페셜 앨범 ‘; [Semicolon]’으로 전하는 ‘청춘의 향연’
“잠깐 쉬어가도 돼” 더욱 성숙하고 짙어진 세븐틴 표 청춘 레코드!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타이틀곡 ‘HOME;RUN’부터 믹스 유닛까지
청춘 디스코그래피 완성…스페셜 앨범 ‘; [Semicolon]’이 더욱 특별한 이유!
그룹 세븐틴이 약 4개월 만에 스페셜 앨범 ‘; [Semicolon]’으로 돌아왔다.
세븐틴의 이번 앨범 ‘; [Semicolon]’은 미니 7집 ‘헹가래’를 통해 이야기한 ‘청춘’을 향한 응원의 메시지를 다시금 공유하면서 한 발짝 더 나아가 쉼 없이 달리는 청춘에게 ‘잠깐 쉬어가며 청춘의 향연을 즐기자’라는 더욱 성숙한 긍정의 메시지를 전하는 앨범이다.
현 시대를 살아가며 고군분투 하고 있는 청춘들에게 잠시나마 ‘숨 고를 시간’, ‘함께 웃으며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문장을 잠시 끊었다가 이어서 설명을 계속할 때 쓰이는 문장 부호인 ‘Semicolon(세미콜론)’ 에 비유, 동시대 청춘으로 살아가는 “세븐틴” 그들의 공감을 전하는 메시지를 앨범에 가득 담아내어 청춘들을 어루만질 따뜻한 위로와 응원, 공감을 주는 희망의 외침을 전한다.
# 더욱 성숙하고 짙어진 세븐틴 표 ‘청춘 레코드’
지난 미니 7집 ‘헹가래’로 초동 판매량 109만 장을 기록하며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세븐틴은 ‘청춘’이라는 큰 테두리 안에 한계를 두지 않고 ‘세븐틴’만의 스토리를 이번 앨범에도 확장시켰으며, 팀 내 프로듀서 우지를 중심으로 멤버 전반이 앨범 작업에 참여하여 더욱 공감 가고, 더욱 현실적인 청춘의 모습을 녹여냈다.
세븐틴만의 ‘청춘 아이덴티티’가 돋보이는 스페셜 앨범 ‘; [Semicolon]’의 타이틀곡 ‘HOME;RUN’은 스윙 장르 기반의 레트로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경쾌하고 타격감 넘치는 사운드로 ‘HOME RUN’이라는 표현이 지닌 짜릿함을 표현하였고, 무한한 성장을 지닌 청춘에게 힘찬 응원과 위로의 목소리를 선사한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기존 앨범에서는 볼 수 없던 다채로운 믹스 유닛으로 다양한 시대의 청춘을 음악으로 표현, 애쉬드재즈부터 펑키까지 다양한 장르를 한 앨범에서 만날 수 있어 스페셜 앨범만의 특별함을 담아냈다.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의 위트한 감성이 돋보이는 ‘AH! LOVE’, 준, 호시, 원우, 우지의 성숙한 반전미가 담긴 ‘마음에 불을 지펴’, 디에잇, 민규, 도겸의 펑키한 매력이 가득 담긴 ‘HEY BUDDY’, 승관, 버논, 디노의 유쾌함을 담은 ‘도레미’까지 총 4곡의 믹스 유닛 곡을 수록하여 더욱 특별한 스페셜 앨범을 탄생시켰다.
더불어 일상 속 잠시나마 힘든 일을 잊게 해주는 소중한 사람을 향한 노래, ‘겨우’를 포함 총 6개의 곡을 수록하여 스페셜 앨범 ‘; [Semicolon]’의 ‘청춘 디스코그래피’를 완성했다.
이처럼 누구나 겪는 청춘의 시기이지만 시대와 세대에 따라 자신만의 청춘이란 고유의 색깔을 가지고 방황하며 성장통을 겪는 오늘을 사는 ‘청춘 세대’들의 다양한 고민과 생각이 모여 이번 세븐틴의 스페셜 앨범이 탄생했으며, 청춘의 향연 속 서로에게 응원과 위로하고, 공감의 온도를 높이면 어느새 상처는 치유되고 또 다시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 갈 이 시대의 많은 청춘에게 큰 공감의 메시지가 될 것이다.
♦ 확정 트랙리스트
1. HOME;RUN *TITLE
Composed by WOOZI, BUMZU, Nmore (PRISMFILTER) / Lyrics by WOOZI, BUMZU, Vernon, 승관 / Arranged by BUMZU, Nmore (PRISMFILTER)
스윙 장르 기반의 댄스곡으로 ‘청춘의 열정적인 모습’과 ‘잠시 쉬어가도 돼’라는 위로의 메시지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곡이다. 강렬한 리얼 브라스 사운드와 경쾌한 비트, 재지한 피아노 사운드와 동양풍의 악기 구성을 활용, 다이나믹한 세븐틴 표 댄스곡이 완성되었다.
2. 도레미
Composed by WOOZI, BUMZU, Vernon, Poptime / Lyrics by 승관, Vernon, 디노, WOOZI, BUMZU / Arranged by BUMZU, Poptime
승관, 버논, 디노의 재치 있는 가사가 인상적인 미니멀한 힙합곡으로 선택의 기로에서 고민하는 청춘에게 ‘때로는 쉽게 생각하자’라는 메시지를 ‘도레미’에 비유,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와 함께 풀어냈다.
3. HEY BUDDY
Composed by WOOZI, BUMZU, THE 8, 민규, 도겸, Anchor (PRISMFILTER), Ohway! (PRISMFILTER) / Lyrics by THE 8, 민규, 도겸, WOOZI, BUMZU / Arranged by BUMZU, Anchor (PRISMFILTER), Ohway! (PRISMFILTER)
디에잇, 민규, 도겸의 톡톡 튀는 개성이 돋보이는 Retro Funk 장르의 곡으로 청춘 시절의 빼놓을 수 없는 동반자 ‘친구’를 만나러 가는 신나는 발걸음을 표현했다. 또한 리얼 브라스 사운드를 통해 경쾌한 분위기를 극대화 하며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4. 마음에 불을 지펴
Composed by WOOZI, BUMZU / Lyrics by 호시, 원우, WOOZI, BUMZU / Arranged by BUMZU, WOOZI
준, 호시, 원우, 우지의 성숙한 반전 매력이 돋보이는 라틴과 보사노바 장르 기반의 곡으로 내 마음 한 켠에 자리잡은 상대방을 생각하며 느낀 감정의 기복을 멤버들의 다양한 보컬 팔레트로 느껴볼 수 있는 곡이다.
5. AH! LOVE
Composed by WOOZI, BUMZU, 박기태 (PRISMFILTER) / Lyrics by S.COUPS, 정한, 조슈아, WOOZI, BUMZU / Arranged by BUMZU, 박기태 (PRISMFILTER)
재즈, 힙합, R&B를 결합한 애쉬드재즈 장르 기반의 리드미컬한 신스 사운드가 매력적인 곡으로 감미로운 기타 사운드와 조화되는 보컬 팀 정한, 조슈아의 감미로운 음색과 더불어 에스쿱스의 담담하면서도 흡입력 있는 보컬까지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곡이다.
6. 겨우
Composed by WOOZI, BUMZU, 박기태 (PRISMFILTER) / Lyrics by WOOZI, BUMZU, 승관, Vernon / Arranged by BUMZU, 박기태 (PRISMFILTER)
세븐틴 멤버들의 애잔한 감정선을 확인할 수 있는 미디움 템포 발라드 곡으로 고조되는 비트와 함께 어우러지는 신스 사운드가 드라마틱한 곡 분위기를 자아낸다. 고민과 좌절의 흔적 또한 소중함으로 바꿔주는 내 곁에 있는 모든 사람들에 대한 고마움을 담았으며 지금까지도 잘 해왔고, 앞으로도 잘 해낼 모든 청춘에게 따뜻한 위로와 쉼표와도 같은 곡이 될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