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상반기 전혀 새로운 컨셉의 걸 그룹 'Hi.D-하이디' 가 등장한다.
'하이디'는 하이레이디(HIGH LADY)의 준말로 높은 곳을 지향하는 신여성을 뜻한다. 파워풀한 댄스와 허스키한 보이스가 매력적인 리더 큰 언니 '엣지(EDGE)', 연기와 무용을 전공한 서브보컬 둘째 '하양(HA-YANG)', 주머니에 담고 싶은 매력을 지닌 메인보컬 '세연(SE-YEON)', 그리고 세연과 동갑내기이자 특유의 톤과 섹시 베이글 매력을 뽐내는 랩, 보컬 담당 '바니 (BONNY)' 의 4인조로 구성된 하이디는 대한민국 걸 그룹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정확히 제시하는 팀으로 거듭날 것이다.
K-POP 걸 그룹은 더 이상 새롭지 않다?, 식상하다?는 편견을 깨는 하이디의 신곡 "달라(Dollar)"!! 로맨스보다 이성의 경제력이 중시되는 현대 사회에 새로운 시각으로 써내려 간 곡 "달라(Dollar)" 는 최근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중인 프로듀싱 팀 '8Ball Sound' 의 감성 작곡가 '김성태' 씨와 드라마 "꽃보다남자 OST - 파라다이스" 로 유명한 '2MAX' 의 리더 '신민철' 군이 직접 프로듀싱 했으며, 비트 있는 신스 라인과 전달력 있는 가사로 만들어진 EDM 풍의 K-POP 곡이다.
사회적 논란이 되는 키워드인 된장녀, 김치녀를 비판하는 내용이라기보다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전파하려는 내용이 참신하게 와 닿는 곡 "달라(Dollar)" 는 "가방드는 손으로 내 손 잡아" 라는 가사와 특히 1972년 발매된 남진 씨의 히트 곡 "마음이 고와야지" 의 가사 중 "얼굴만 예쁘다고 여자냐" 라는 부분을 위트 있게 랩 파트에 담아 곡이 지닌 메시지의 정점을 표현했다.
곡 발매에 앞서 중국 북경 공식에이젼트사 "LETTON TIME(르통시대)" 와 함께 2015년 11월 20일 중국 허난 성에 위치한 뤄허 경기장에서 '성룡' 등 중국 유명 가수들과 함께 첫 무대에 오른 것을 시작으로 투어 공연 중인 'Hi.D-하이디' 는 데뷔 전, 각종 라이브 공연 무대와 봉사활동, 아시아를 넘나드는 무대 매너를 갖춘 친화력으로 맹수업 중이며, 공연장마다 따라다니는 팬들의 멤버 직캠이 유튜브에 올라와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는 등 벌써부터 팬덤이 생성되어 대중친화력을 갖춘 팀으로 인정받고 있다. 최근 '하이디' 는 2016년 1.20일 ~ 23일의 중국 청도 공연을 마치고 귀국 후 1.27 첫 번 째 디지털 싱글 곡 [달라-Dollar] 발매 초 읽기에 들어갔다.
[크레딧]
작사. 김성태,신민철
작곡. 김성태,신민철
편곡. 김성태
코러스: 정유신
MIXING Engeneer:김성태
MIXING STUDIO: 8 Ballsound
MASTERING Engeneer:도정회
MASTERING STUDIO:Sound MAX
제작 : 히어로즈팩토리 대표 장영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