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동안 기다린 헨리의 나를 찾아가는 여정, ‘JOURNEY’
약 6년 만에 발매되는 헨리의 세 번째 미니 앨범. 그 어떤 것보다 ‘헨리’의 느낌이 물씬 묻어나는 앨범이다.
헨리의 세 번째 미니 앨범 ‘JOURNEY’는 헨리가 직접 악기와 사운드, 각종 요소들을 가지고 다양한 실험을 하면서 제작하였기에 독특한 신스 사운드, 보코더 등 그만의 독보적인 음악적 색깔이 가미되어 있다. 또한, 그간 본인의 음악과 경험에서 온 영감들을 음악적으로 풀어냈기에 헨리의 삶과 음악에 대한 세계관을 엿볼 수 있다.
타이틀곡 “RADIO”는 발라드 장르 기반의 짙은 감성이 돋보이는 곡으로, 보다 성숙해진 헨리의 감미로운 보컬과 분위기가 포인트.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RADIO”를 비롯하여 R&B, 펑키 등 다양한 장르의 5곡으로 구성되어 음악적 베리에이션을 즐길 수 있다.
그간 예능, 연기, 언어, 미술, 패션 등 다방면에서 재능을 보여주었지만, 역시나 아티스트라는 수식어가 가장 잘 어울리는 헨리는 이번 앨범을 통해 음악적 자아를 위한 끝없는 ‘여정’의 과정을 공개한다.
1. RADIO
Composed by HENRY, Gen Neo, Amos Ang
Arranged by HENRY, Gen Neo, Amos Ang
Lyrics by HENRY, Golden
독특한 신스 사운드와 보코더 보이스 이펙트가 특징적인 파워 감성 발라드. 808 베이스와 역동적인 드럼 소리를 더한 헨리의 삶과 추억, 그리고 음악적 세계관이 반영된 그만의 색깔이 가장 많이 묻어 있는 이번 앨범의 타이틀이다.
2. HANDS UP (Feat. pH-1)
Composed by HENRY, Gen Neo, Amos Ang
Arranged by HENRY, Gen Neo, Amos Ang
Lyrics by HENRY, Gen Neo, JINBO the SuperFreak, pH-1
Rap Making by pH-1
펑크와 R&B가 결합된 듣는 이의 어깨를 들썩이게 만드는 경쾌한 업템포 곡. 특히, 훅의 떼창 포인트가 곡의 신나는 분위기를 극으로 이끈다. 힙합의 대세 pH-1의 지원 사격으로 더해진 리드미컬한 랩은 곡의 재미를 배가했다.
3. 지금이야 (RIGHT NOW)
Composed by HENRY, Gen Neo
Arranged by HENRY, Gen Neo
Lyrics by HENRY
많은 사람들이 현재의 삶을 즐기고, 지금 이 순간에 자신이 원하고 사랑하는 것을 하기를 바라는 헨리의 메시지가 담긴 곡. 리드미컬한 기타 리프를 중심으로 헨리만의 록 감성과 트렌디한 매력을 담아냈다.
4. JUST BE ME
Composed by HENRY, Gen Neo
Arranged by HENRY, Gen Neo
Lyrics by HENRY
제목과 같이 헨리가 자신에게, 그리고 세상에 말하고 싶은 ‘Imma just be me’라는 깨달음의 메시지를 담은 곡. 노래를 듣는 사람 모두가 스스로를 사랑하는 방법을 찾고, 자신감을 얻었으면 하는 헨리의 진솔한 마음이 담겨있다.
5. 우리집 (COME OVER) (Feat. GRAY, 김고은, 박나래, 박준형, 전현무, Jessi, 한혜진)
Composed by HENRY, JINBO the SuperFreak
Arranged by HENRY, JINBO the SuperFreak
Lyrics by JINBO the SuperFreak
그간 빈지노, BTS, ZionT 등과 협업한 SuperFreak Records의 싱어송라이터 JINBO와 헨리가 즉석에서 바이올린 연주와 비트박스를 하며 탄생한 곡. 팬데믹으로 인해 대규모로 모일 수 없게 된 요즘, 친한 사람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는 바람을 그렸다. 햇살 같은 음악이 행복을 타고 전파되었으면 하는 마음이 담겨있으며, 집이라는 개인적인 공간에 초대하는 콘셉트에 맞게 헨리의 ‘진짜’ 친구들의 피처링이 가미되어 재미를 더했다.
6. RADIO (Instrumental)
Composed by HENRY, Gen Neo, Amos Ang
Arranged by HENRY, Gen Neo, Amos Ang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