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증후군에 시달릴 청춘들을 위한 1DB의 2020년 첫 공감 유발, “Youth”
명절 증후군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명절을 보내면서 생기는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는 정신적, 육체적 현상을 뜻한다고 합니다. 제사를 준비하면서 생기는 스트레스, 귀성길 정체 때문에 생기는 스트레스,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큰 스트레스는 사람에게서 받는 스트레스일 것입니다.
오랜만에 만난 친척 어른들이 이야기합니다. 공부는 열심히 하니? 대학은 갔니? 취업은? 결혼은? 애는 언제 낳을 거니? 살이 왜 이렇게 쪘니? 다이어트 안 하니? 친척 어른들의 등쌀을 피해 밖으로 나와 오랜만에 만난 동네 친구들과 만남도 마음이 편하지 않습니다. 쟤는 좋은 대학 갔네? 우와 외제 차 끌고 왔네? 요즘 쟤 잘나간다던데, 부럽다. 행복하고 편안해야 할 명절 연휴지만 나를 뺀 모든 사람은 전부 앞으로 잘 나아가고 있는 것 같고 나를 응원해주는 사람은 아무도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공감유발밴드, 1DB(원디비)의 노래가 있으니까요. 1DB(원디비)의 신곡 [Youth]는 명절 증후군에 시달릴 청춘들을 위한 응급처방 약입니다. 어른들의 잔소리가 듣기 싫을 때, 세상에서 내가 가장 못난 것 같을 때, 다 먹고 버린 귤껍질이 된 것만 같은 기분이 들 때, 이 노래를 들어주세요.
지금은 조금 느릴지라도, 우리 모두에겐 각자의 템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시대, 각자의 템포에 맞춰 살아가고 있는 청춘들에게 이 노래를 바칩니다. 모두 명절 무사히 보내시고 2020년, 자신의 속도에서 가장 빛나는 삶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