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의 디즈니트롯, 안성훈 “공주님 (Prod. 플레이사운드)” 발매!!
세계 최초의 디즈니트롯, 가수 안성훈의 “공주님”이 발매되었다. 이전에, 가수 안성훈은 송가인과 무명시절을 함께한 의남매로 화제를 모았으며, ‘미스터트롯’에 출전하여, “울 엄마”, “아씨” 등을 가창하며, 정통트롯의 진수를 선보였다. 이번 신곡은 모두의 예상과는 달리, 그가 직접 왕자님으로 변신해, 마치 한편의 월트디즈니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디즈니 음악의 감성을 듬뿍 담은, 일명 '디즈니트롯'을 개척하였다.
왕자님이 공주를 그리워하다 잠이 들고, 그 후 뻐꾸기시계가 울리며, 눈을 뜨게 되고, 그는 빨라지는 음악과 함께, 공주를 찾아 나선다. 공주를 부르짖는 안성훈의 보컬은 화려한 리얼스트링과 어우러져, 듣는이에게 흥미를 자아낸다. 보컬의 사이사이를 일반적인 트롯의 편곡법이 아닌, 오보에 또는 클라리넷이 채워가며, 신선함을 더하고 있다. '공주님 나의 공주님, 영원히 아름다운 꽃이여'로 반복되는 가사와 멜로디는 귀에 쏙쏙 박힐 정도로, 대중적이다. 선율은 정통트롯을 유지하나, 편곡적으로 디즈니 음악의 느낌을 혼합하여, 개발한 획기적인 트롯의 새로운 장르이다. 기타 이성렬, 국민코러스 김현아, 베이스 최훈, 스트링 RBinJ 등 국내최고의 세션맨들이 안성훈을 위해 의기투합하였으며, 특히 가수 영기가 보컬디렉에 힘을 보태, 훈훈함을 자아내고 있다.
이 곡은 영탁의 “찐이야”, 박현빈의 “샤방샤방”, 송가인의 “서울의 달”, “가인이어라”, 김호중의 “고맙소”, “나보다 더 사랑해요” 등을 히트시킨 트로트의 새 시대를 열고 있는, 플레이사운드의 작곡가 김지환과 알고보니혼수상태, 그리고 안성훈이 작사에 힘을 보탰다. 트롯의 새 장르를 개척하기 위해, 수많은 날을 고민하여, 완성시킨 수작이다.
작곡 - 김지환, 알고보니혼수상태
작사 - 안성훈, 김지환, 알고보니혼수상태
편곡 - 김지환, 알고보니혼수상태
Music produced by 플레이사운드, jesus
Vocal directing by 플레이사운드, 영기
Guitar - 이성렬
Bass - 최훈
Piano - 김경범
Brass - 김지환
Chorus - 김현아
String - RBinJ
String arranged by 김경범
Rhythm programming by 김경범
Vocal & inst recorded by 나수민 at 벨벳
Mixed by 최재영 at 벨벳
Mastering by 권남우 at 821soun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