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PM 준호, 1월 25일 두 번째 솔로 베스트 앨범 'TWO' 발매!
- 2015년 9월 첫 솔로 베스트 앨범 'ONE' 발매 이후 3년 4개월여 만에 새 베스트 앨범 발표
- 총 12트랙 전곡 자작곡 수록, 준호만의 음악적 감성 집약
- 'TWO', 솔로 아티스트 준호의 '최고의 순간' 담아낸 선물 같은 앨범!
2PM 준호가 1월 25일 오후 6시 두 번째 솔로 베스트 앨범 'TWO'를 발매한다.
준호는 2015년 9월 14일 첫 솔로 베스트 앨범 'ONE' 발매 이후 3년 4개월여 만에 베스트 2집을 선보인다.
솔로 아티스트 준호의 음악적 감성을 집약한 앨범 'TWO'에는 총 12트랙이 수록된다. 모든 트랙은 준호가 직접 작사와 작곡에 참여한 곡들로, 준호는 자신만의 감성과 섬세한 감정선을 음악으로 표현했다.
이번 베스트 앨범은 CD와 DVD로 구성되어 CD에는 준호가 국내에서 발매한 솔로곡 'CANVAS', 'Fine', '겨울잠' 3곡과 일본에서 발매한 9곡들의 한국어 버전 음원들이 담긴다. DVD는 'TWO'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상상'의 한국어 버전 뮤직비디오를 비롯해 국내서 발표한 솔로곡 MV들이 수록돼 소장 가치를 높였다.
1번 트랙 '상상'은 준호가 2018년 7월 일본에서 발매한 미니 7집 '상상(想像)'의 동명 타이틀곡을 한국어로 선보였다. 준호는 해당 앨범을 통해 현지 솔로 가수 데뷔 후 6년 만에 첫 오리콘 위클리 앨범 차트 1위에 등극해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또 일본 타워레코드 연간차트의 '2018 베스트 셀러즈' 중 'K팝 가수 일본 발매 앨범 톱10'에서 솔로 가수로는 유일하게 진입해 6위를 차지하며 'K팝 대표 솔로 아티스트'로 위상을 알렸다.
'상상'은 혼자 있을 때 마음에 담은 누군가를 떠올리며 둘만의 순간, 감정 등을 상상하는 곡. 준호의 매력적인 음색과 다채로운 보컬 전개가 묘한 자극을 선사한다.
'FLASHLIGHT'는 섬광처럼 반짝하고 지나간 사랑을 이야기한다. 사랑한 시간이 찰나로 느껴지기에 막이 내린 후 흔적조차 없는 마음을 담담하게 표현한 가사와 그루브한 느낌의 사운드가 호흡을 이룬다.
'DSMN'은 'Don't stop me now'의 약자로 현재 그리고 앞으로도 멈출 수 없는 '지금의 나'의 심정을3분안에 담았다. 다이내믹한 후렴이 해방감을 선사한다.
'바보'는 떠나보낸 사람을 향해 깊은 후회를 하면서 미처 알지 못했던 그리움과 슬픔을 노래하는 트랙이다. 준호는 소중한 존재가 떠난 자리에서 흔적을 놓지 못하는 아픈 감정을 자신만의 목소리로 전한다.
'비행기'는 사랑하는 사람과의 시간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곡으로 준호의 달콤한 보컬 흐름이 특징이다. 사랑에 빠진 느낌을 비행기를 타고 구름 위를 떠다니는 기분으로 교차시켜 표현했으며, 다소 직설적이면서도 귀여운 단어들로 구성된 가사가 색다른 분위기를 자아낸다.
'독(On your mind)'은 '금단의 사랑, 위험한 욕망'이라는 키워드를 가진 곡. 박력 넘치는 비트 위에 선악과를 모티브 삼은 가사가 아슬아슬하면서도 유혹적인 무드를 풍긴다.
'마지막으로'는 '너를 놓아버린 오늘을 평생 후회할 것'이라는 내용으로 먹먹함을 자아내는 가사, 서정적인 멜로디, 준호의 호소력 있는 보컬이 담겼다.
'Ride up'은 지루한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은 마음을 노래했다. 경쾌한 사운드 전개가 상승감을 불러일으킨다.
‘CANVAS’는 하얀 캔버스처럼 무미건조했던 일상이 사랑하는 사람을 만난 후 수채화처럼 다채롭게 물들어가는 느낌을 미디엄 템포에 실은 곡.
'Fine'은 준호의 반려묘 중 하나였던 '람보'를 떠나보내고 그리워하는 마음을 담아냈다. 모션 그래픽스로 제작된 MV는 반려동물과 헤어진 이들로부터 공감과 감동을 얻었다.
'겨울잠'은 자전적 이야기를 담은 겨울 감성 시즌송. 준호 자신과의 대화를 기반으로, 가사는 바쁘게 삶을 이어가는 모습을 다양한 각도로 바라보며 인상적으로 표현했다.
'Next to you'는 준호에게 있어 소중한 존재들인 팬, 가족, 멤버 등 모두를 떠올리며 진심을 담아 부른 곡. 아티스트 준호의 성장을 응원해 온 이들에게 고마움과 벅차오르는 감동을 전한다.
2019년 1월 25일, 솔로 가수로서 꾸준한 발전을 이뤄 온 준호가 본인의 생일을 기념해 '최고의 순간'을 담은 새 베스트 앨범 'TWO'로 팬들과 특별한 시간을 나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