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솔직한 이야기를 담은 사람 사는 이야기
싱어송라이터 '혜화동소년'이 오는 11월 23일 12시 정오에 새 EP앨범 [서른살]를 발매했다. '혜화동소년' [다이어리 vol.9] 는 매달 달력을 넘기듯, 새로운 음악을 꾸준히 발매하는 '혜화동소년'의 프로젝트 중 아홉 번째 작품이다.
이번에 발매된 '혜화동소년' [다이어리 Vol.9] 는 총 4곡이 수록된 미니앨범(EP)이다. 기타와 보컬에 중점을 둔 포크 장르로,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계절에 어울리는 가사와 느낌을 담아 작업했다.
앨범의 주제를 사람 사는 이야기로 하여 누구나 공감할 수 있도록 되도록 많은 생각을 담지 않고, 솔직한 이야기를 풀어냈다.
다양한 시도를 해볼 수 있었고 실패해도 그다지 두렵지 않았던 20대 때와는 달리, 30대로 접어들면서 선택의 폭도 좁아지고 책임의 무게는 늘어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러한 이야기에 랩퍼 '송좌'의 피처링이 더해져 완성된 곡이 타이틀 곡 "서른살"이다. 타이틀곡 "서른살"은 '혜화동소년' 자신의 이야기 이기도 하고, 이 음악을 듣고 있을 많은 사람들의 이야기도 될 것이다.
'혜화동소년'은 올 해 3월부터 '혜화동소년' 다이어리라는 타이틀로 매달 프로젝트 앨범을 선보이는 중이다. 2017년 ;혜화동소년; 다이어리 시리즈는 11월 발매 된 EP앨범 [서른살]을 끝으로 마무리 짓고, 내년 1월에 이어서 발매 할 예정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