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제이' [Single]
사우스 힙합에 'Asia King' 이라 불리우는 'Crown J'가, [진짜매일해] 발표 이후, 5개월만에 새로운 음악을 들고 우리 곁에 다시 나타났다.
한국에서 힙합을 하고 있는 다른 아티스트들 과는 달리 본토에서 진짜 그 문화를 살아온 'Crown J'가, 이번에는 처음으로 같이 작업하는 '100(One hunnit)'이란 닉네임을 쓰고 있는 프로듀서를 본인 회사 'Fly Boy Ent'에 영입하여 같이 탄생시킨 첫 곡 이라고 한다.
'Crown J'의 신곡 "SINGLE"은 먼저 음악적으로 말해, 한국에서는 들어볼 수 없는 '진짜 HIP-HOP'으로서, 아무도 흉내내지 못할 사운드와, 혹시 흑인인가 착각을 일으킬만한 매력적인 Rap, 듣는 내내 귀를 흥분시키는 애드립들과, 여지껏 'Crown J'의 Rap 가사들과는 조금 다른 각도의 내용을 담았다고 하며, 현재 남자친구나 여자친구가 없는 사람들, 또 결혼생활이 생각과는 달라 싱글로 다시 돌아온 사람들의 마음을 아주 섬세하게 'Crown J'의 Swagg를 얹어 이 곡을 완성 시켰다고 한다.
싱글 혹은 솔로인 우리나라 대부분의 사람들은 남녀노소를 불구하고, 대부분이 많이 외로워하고 그걸 부끄럽게까지 생각하지만, 사실 '싱글인 게 지금 개인 각자의 상황에 따라 더 편할 수 있고, 꿈을 이루기 위해서 지금은 싱글로서의 시간이 더 필요하다'라는 사람들이 쉽게 말 못 할 내용을 아주 솔직한 가사로 이번 그의 신곡 "싱글"은 내용을 이룬다고 한다.
이번에도 역시 유니크한 앨범커버 또한 '싱글이 외롭지만 멋지다'라는 의미를 부여하기 위해 그의 후렴 가사처럼 멋의 상징인 '독수리'로 본인이 직접 장식하였다.
마지막으로, "많은 싱글 분들이 이 음악을 듣고, 더 힘을 내고, 외로움보단 꿈에 한 발짝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타이밍과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 라고 'Crown J'가 전했다.
- 크래딧-
Single
작곡 Crown J, 100
작사 Crown J
편곡 Crown J, 100
Single (Inst.)
작곡 Crown J, 100
편곡 Crown J, 10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