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때부터 A를 외치며 아틀란타 스타일 HipHop인 사우스 힙합만을 고집하며 해왔던 '크라운제이(Crown J)' 가 이번에는 완전 다른 스타일의 음악을 들고 자신있게 2016년 새해가 밝자마자 새 음반을 들고 돌아왔다 [진짜매일해]
'크라운제이(Crown J)' 의 신곡 "진짜매일해" aka "Made It" 은 미국현지의 West-Coast 스타일 HipHop 곡이다. '크라운제이(Crown J)' 의 음악가치관인 Sound is Design 이라는 말처럼 믹싱 과정에 정말 많은 노력과 시간을 투자하였다고 한다. 노래를 듣는 첫 순간부터, 다른 노래들과는 확연히 다르다 라고 누구나 느낄 수 있는 정도에 넓고 따뜻하며 풍부한 사운드가 이 음악을 감싸주고 있다. "진짜매일해" 는 '크라운제이(Crown J)' 가 2015년 6월에 발표하였던 "LOLO" 와 같이, '크라운제이(Crown J)' 와 그의 12년 지기 친구인 'It’s Time' 이 둘이 같이 공동으로 Produce를 하였고, 춤이 저절로 나올 정도에 신나는 곡이다.
한 눈에 봐도 Unique한 이번 '크라운제이(Crown J)' 의 곡 제목 "진짜매일해" 는 누구나 무언가를 쉬지 않고 매일매일 하면서 살아간다라는 생각에 나온 제목이라고 한다. 당신은 매일매일 무엇을 하며 살아가는가? 이 노래 가사 내용은 후렴구 끝부분에 나오는 말 그대로 "힙합은 MY LIFE-STYLE 이것만 계속해 우린 Everyday". HipHop은 하는 게 아니라 사는 것, 바로 LifeStyle 이라고 외치며 1년 365일 24시간 매일매일을 HIPHOP으로 살아간다는 내용이다.
세계최초 360도/2D를 선보인 뮤직비디오. 이번 '크라운제이' 의 신곡 "진짜매일해" 의 뮤직 비디오에 주목 해야 될 이유는, 미국현지 올로케로 LA, 캘리포니아에서 촬영을 하였을 뿐만이 아니라, 바로 요즘 한국에서도 각 대기업마다 얼마 전 이제 막 런칭을 시작한 360도 영상의 뮤직 비디오이기 때문이다. 360도 영상이란, VR (Virtual Reality) 가상 현실처럼 1인칭 vision, 곧 보는 사람이 마치 그 영상 안에 들어가 있는 것처럼 움직이는 대로 360도 관찰이 가능한 새로운 테크놀리지로 만들어낸 영상을 말한다.
이번 신곡 뮤직비디오로서, '크라운제이' 와 그의 팀원들이 360도 영상도 좋은 아이디어라 생각했지만, 그보다 더 다이나믹한 느낌을 보여주기 위해 세계 최초로 360도 영상과 2D영상을 합쳐 "진짜매일해" 뮤직 비디오를 완성하였다. 뮤직비디오 감독마저도, 360도 와 2D 각각 다른 분야에 감독이 2팀이나 메가폰을 잡았다. 2D 영상에 감독팀 'Zenith Division' 과 360도 영상을 맡은 감독팀 'Astronauts guild', 이 두 팀의 collaboration 작품이다. 'Zenith Divison' 은 미국 빌보드 1위를한 'Jhene Aiko' 에 많은 뮤직비디오와 , 또 바로 얼마 전에 빌보드 1위를해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은 'Omarion' 과 'Chris Brown' 의 "Post to be" 뮤직 비디오 등 세계적인 수많은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를 찍었던 팀이고, 'Astronauts guild' 는 현지 미국에서 Apple과 삼성에 많은 영상과 특히 새로 나온 이360도 영상들을 제공하는 팀으로 유명한 감독들이 그 팀을 이루고 있다. 지금 아주 뜨거운 이런 새로운 기법에 영상을 한가지만이 아닌 두 가지가 섞여 뮤직비디오를 완성한 '크라운제이' 의 신곡 "진짜매일해" 가 너무나 기대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