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브라운(Chris Brown), 케이티 페리(Katy Perry) 등 쟁쟁한 아티스트들이 먼저 주목한
요즘 가장 핫한 뮤지션 도자 캣 (Doja Cat)
틱톡을 강타한 ‘Say So’의 그녀, 퀸 오브 랩 니키 미나즈(Nicki Minaj)와 함께 한 리믹스 버전 발매!
도자캣(Doja Cat)은 1995년 10월 21일에 로스앤젤레스에서 태어났으며, 나이지리아 배우이자 제작자인 아버지와 유대계 화가인 어머니 사이에서 자란 그녀는 어린 시절부터 춤, 피아노 등 다양한 예술을 배워왔다. 16살때 이미 사운드클라우드에 꾸준히 음악을 올리며 주목받기 시작했고, 18살에 RCA 레코드와 계약하며 본격적인 음악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2018년 발표한 #Mooo! 로 유튜브 조회수 6천 500만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그녀는 특히, 케이티 페리(Katy Perry), 크리스브라운(Chris Brown) 등 쟁쟁한 아티스트의 지지를 받으며 주목받기 시작했다. 이후 2019년 발표한 #Juicy 등 꾸준한 음악활동을 통해, 한국에서는 소위 '짤방'으로 통하는 밈(Meme)을 음악으로 표현하며 'Meme Music'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로 자리잡았다.
간혹 밈에만 주목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도자 캣은 이미 신뢰도 높은 매체들과 아티스트들로부터 인정받은 랩실력과 음악성을 겸비한 뮤지션이다. 매거진 'GENIUS'과의 인터뷰에서는 요즘 사람들에겐 유머가 필요하다며, 'Meme Music'에 대한 음악적 소신을 밝혔으며, 역사 깊은 음악 관련 매체인 '피치포크'는 도자캣은 노래와 랩 모두 가능할뿐더러 멜로디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는 평가를 하기도 했다.
특히, 2019년 앨범 [Hot Pink]를 통해 발표한 Say So는 틱톡, 인스타를 중심으로한 댄스챌린지를 통해 전세계 적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빌보드 차트 상위권으로 재진입 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세계적인 힙합 아티스트이자 힙합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니키 미나즈와 함께 리믹스 버전을 발매해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있는 Say So feat. Nicki Minaj 를 들어보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