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코믹스 [너를 좋아해]
오늘의 코믹스가 데뷔 싱글 [미안해 솔직하지 못한 내가] 이후
카드캡터 체리 컨셉의 시티 팝 [너를 좋아해]로 돌아왔다.
‘오늘의 코믹스’는 음악웹진 [인디 View]의 에디터이자 프로듀싱팀 Vlinds의 프로듀서로 활동 중인 ‘디케(Dike)’, 데뷔 싱글 이후 원콩쿨 본선 무대를 밟고 활발하게 공연활동을 하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정튠(Jungtune)’, 꾸준한 음원 발표와 공연으로 활발히 활동 중인 싱어송라이터 ‘SOONHO(순호)’로 이루어진 팀이다.
매번 추억의 만화를 소재로 영감을 받아 곡을 만드는 재밌는 컨셉의 오늘의 코믹스는 세일러문에 이어 카드캡터 체리를 다음 만화로 선택했다.
[너를 좋아해]는 얼핏 들으면 평범한 사랑 노래 같지만 꽤나 비밀스러운 사랑의 이야기가 담긴 노래이다. 어린 시절 즐겨보던 카드캡터 체리를 곡을 만들기 위해 다시 정주행을 시작한 오늘의 코믹스 멤버들은 이 만화엔 어른이 되고 나서야 보이는 숨겨진 요소들이 많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특히나 체리의 친구 지수가 주인공 체리를 바라보는 시선이 평범한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깨닫게 되는데 오늘의 코믹스의 상상력으로 재구성하여 보컬 정튠의 목소리에 지수의 시선을 대입한 곡을 만들게 된다. 체리나 샤오랑, 유에, 에리얼, 케로베로스 같은 메인 인물은 아니지만 지수와 같은 조연들의 시선에서 스핀 오프(Spin Off) 형태의 곡을 만들고 싶었다는 게 멤버들의 설명.
꽃 피는 계절, 오늘의 코믹스의 신곡 [너를 좋아해]를 들으며 설레는 감정을 더해보는 건 어떨까.
What is the next animation?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