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AVITY SEASON1. [HIDEOUT: REMEMBER WHO WE ARE]
- 스타쉽 5년만의 새 보이그룹 CRAVITY(크래비티) 4월 14일 데뷔
- 우리가 기억해야 할 9명의 소년들! 그들의 첫 시즌 [HIDEOUT: REMEMBER WHO WE ARE]
- 기대는 현실로, 가능성은 무한대로.. ‘수퍼루키’의 도전과 확신
- 타이틀곡 ‘Break all the rules’… 첫 여정을 시작하며 전하는 아홉 청춘의 당찬 포부
스타쉽엔터테인먼트가 5년만에 선보이는 보이그룹으로 주목 받은 ‘CRAVITY(크래비티)’가 데뷔 앨범을 발표하고 힘찬 첫 발을 내딛는다. CRAVITY(크래비티)는 세림, 앨런, 정모, 우빈, 원진, 민희, 형준, 태영, 성민 총 9명의 멤버로 구성된 보이 그룹으로, ‘Creativity’와 ‘Gravity’를 결합시켜 '독창적인 매력으로 우리의 우주(평행세계)로 끌어들이겠다'는 정체성을 뜻한다. ‘Center of Gravity’의 약자이기도 한 CRAVITY(크래비티)는 서로 다른 멤버들이 하나로 모였을 때 완벽한 균형을 이뤄 최고의 무대를 선사하겠다는 포부도 담겨있다. CRAVITY(크래비티)만의 독창적인 색을 담은 음악, 날선 퍼포먼스와 완벽한 팀워크를 구축한 아홉 청춘의 힘찬 에너지가 2020년 K팝씬이 주목할 초대형 신인을 예고한다.
[HIDEOUT: REMEMBER WHO WE ARE] 우리가 누군지 기억해
누구나 처음을 경험한다. 학교, 사회, 사람들과의 관계 등 모든 것은 처음이 있고 우리는 늘 그 시작점에 서서 달린다. 처음은 설레기도 하지만 두렵기도 하고 희망을 주기도 하지만 절망을 경험하게 하기도 한다. CRAVITY(크래비티)는 데뷔앨범인 SEASON1. [HIDEOUT: REMEMBER WHO WE ARE]를 통해 첫 시작에 대한 다양한 감정들을 공유한다.
[HIDEOUT]은 데뷔앨범을 포함하여 앞으로 나올 세 번의 시즌을 대표하는 테마로, 첫 여정을 시작하며 느끼는 다양한 감정들을 [HIDEOUT]이라는 우리들만의 공간을 통해 공유하고 교감을 꿈꾼다. 또한, 팬들에게 행복과 위로가 될 수 있는 아지트가 되고 싶은 CRAVITY(크래비티)의 마음도 함께 표현하고 있다. 더불어 세계관 속 아홉 명의 주인공들이 누구도 경험하지 못했던 세계에 발을 내디디며 서로를 찾아가고 기댈 수 있는 안식처가 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키워드이다.
첫 번째 시즌의 메시지인 "REMEMBER WHO WE ARE"는 CRAVITY(크래비티)의 멤버로서 9명의 멤버들이 자신들만의 음악과 퍼포먼스로 이목을 집중시키겠다는 의지와 대중들과 팬들에게 던지는 포부가 담겨있다.
'Break all the Rules'… 첫 여정을 시작하며 전하는 아홉 청춘의 당찬 포부
타이틀곡 'Break all the Rules’는 파워풀한 드럼과 다채로운 보컬 멜로디와 하모니가 인상적인 어반 힙합 (Urban-hip hop) 장르로, EXO의 ‘Coming Over’, 몬스타엑스의 ‘DRAMARAMA’, ‘Alligator’ 트와이스의 ‘Heart Shaker’등을 탄생시킨 Drew Ryan Scott, Sean Michael Alexander, Gionata Caracciolo, Val Del Prete, Willie Weeks가 작곡에 참여했다. 또한, 국내 최정상 아이돌 그룹의 대표 히트곡을 탄생시킨 서지음 작사가가 참여해 세상을 향해 던지는 CRAVITY(크래비티)의 당찬 포부를 감각적인 가사로 그려냈다. 거침없이 전진하고 싶은 청춘들의 희망가이자, 스스로에게 전하는 위로이기도 한 타이틀곡 'Break all the Rules’는 '스스로 가둔 틀과 규칙을 깨부수자'는 주제 아래, 시선을 압도하는 퍼포먼스와 패기 넘치는 멤버들의 매력을 압축해 전달한다. 특히 거친 질감의 사운드, 강력한 후렴구와 더불어 타이트하게 짜인 멤버들의 탁월한 랩-보컬 라인의 운용은 완성된 팀워크를 보여주기에 충분하다.
스타쉽 노하우 집약된 CRAVITY(크래비티) 의 시즌1
앨범에 배치된 7트랙은 단계별로 감정을 쌓고 팽팽한 긴장감을 유지하며 몰입도를 높인다. 모던한 R&B와 Hip-Hop 장르가 융합된 Rock 스타일의 'Top of the Chain’이 CRAVITY(크래비티)의 웅장한 시작을 알린 뒤, 트렌디한 여러 장르들이 흥미롭게 전개된다. 힙합 기반의 강렬한 무드를 유지하면서도 감성적인 하모니로 감정을 자극하는 디테일을 심어 더욱 감각적인 결과물을 만들어냈다. Pop과 Urban-future trap 스타일을 융합한 ‘Blackout’이 세련된 감각을 조화시켜 근사한 그루브를 만들었고, 몬스타엑스의 주헌이 소속사 후배들을 위해 맞춤형 스타일의 곡을 선물한 ‘Jumper’는 멈출 수 없는 청춘의 기운을 이어받는다. 긴장감 넘치는 트랙들과 더불어 차분한 감상을 주는 트랙들은 후반부에 배치해 또 다른 위력을 발휘한다. 5번 트랙 ‘낯섦’은 불안한 세계 속에서도 서로 위안을 준다는 CRAVITY(크래비티)의 세계관을 대표하고, 'Cloud 9’은 ‘가장 행복한 상태’를 뜻하는 제목처럼, 프로듀서 브라더수만의 청량한 멜로디가 멤버들과 조화를 이뤘다. 또 마지막 트랙 ‘별’을 통해서는 멤버들이 서로에게, 혹은 팬들에게 밝혀주는 별이 되길 소망한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흥분을 머금고 있는 급진적인 음악, 완성된 하나의 퍼포먼스. 강력한 뉴 제너레이션이 될 CRAVITY(크래비티) 가 K팝씬에 뚜렷한 인상을 남길 준비를 마쳤다. 글로벌 팬들의 기대 속에 첫 발을 디딘 CRAVITY(크래비티) 의 시즌1을 정주행할 차례다.
[TRACK LIST]
01. Top of the Chain
작사: JQ, 김응주, 박지원 (makeumine works)
작곡: 김창락, Chris Wahle, Didrik Thott
편곡: Chris Wahle
모던한 R&B와 Hip-Hop 장르가 융합된 Rock 스타일의 곡으로, CRAVITY(크래비티)의 웅장한 시작을 대표한다.
02. Break all the Rules *타이틀
작사: 서지음, 우탄
작곡: Gionata Caracciolo, Val Del Prete, Sean Michael Alexander, Drew Ryan Scott, Willie Weeks
편곡: Gionata Caracciolo, Willie Weeks
파워풀한 드럼과 다채로운 보컬 멜로디와 하모니가 인상적인 어반 힙합 (Urban-hip hop) 장르로, 세상을 향해 던지는 CRAVITY(크래비티) 아홉 청춘의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스스로 가둔 틀과 규칙을 깨부수자'는 주제 아래, 시선을 압도하는 퍼포먼스와 패기 넘치는 멤버들의 매력을 압축해 전달한다. 특히 거친 질감의 사운드, 강력한 후렴구와 더불어 타이트하게 짜인 멤버들의 탁월한 랩-보컬 라인의 운용은 완성된 팀워크를 보여주기에 충분하다.
03. Jumper
작사: 주헌, 9F
작곡: 주헌, 9F
편곡: 주헌, 9F
몬스타엑스의 주헌, 그리고 주헌과 데뷔 때부터 호흡을 맞춰온 작곡가 9F의 색깔이 돋보이는 곡이다. 새로운 세상을 자유롭게 뛰어다니고, 새로운 팬들과의 만남이 설레는 신인들의 패기가 느껴지는 곡. "저 개인적으로 곡을 프로듀싱 하면서 친구들의 장점을 돋보이게 하려고 노력을 많이 했습니다. 데뷔하는 친구들의 첫 앨범에 이렇게 프로듀싱을 맡아서 더욱 더 뜻 깊은 곡입니다.” (주헌)
04. Blackout
작사: danke (lalala studio), 목지민, 우탄
작곡: Naitumela Masuku
편곡: Jungleboi
Pop과 Urban-future trap 스타일이 융합된 유니크하고 강렬한 사운드의 곡으로, 한계가 없는 자신감으로 어둠에 맞선다는 주제를 그렸다. 세련된 감각을 조화시켜 만들어낸 근사한 그루브가 인상적이다.
05. 낯섦
작사: 이스란
작곡: Daniel Kim, Jeremy G (Future Sound), Al Swettenham
편곡: Geek Boy
퓨쳐 베이스 장르를 바탕으로, 현재 월드 트렌드 사운드로 자리잡은 808 서브베이스의 묵직한 질감 표현에 포커스를 맞춘 감성 트랙. 불안한 세계 속에서도 서로 위안을 준다는 CRAVITY(크래비티)의 세계관을 대표한다.
06. Cloud 9
작사: 브라더수
작곡: Sebastian Thott, 브라더수
편곡: Sebastian Thott
‘가장 행복한 상태’를 뜻하는 단어인 Cloud 9 라는 제목처럼, 행복함과 풋풋함 가득 담은 멤버들의 청량미를 느낄 수 있는 하우스 팝 곡이다.
07. 별
작사: 별들의전쟁 * (GALACTIKA *)
작곡: 별들의전쟁 * (GALACTIKA *) / 아테나 (GALACTIKA *)
편곡: team GALACTIKA *
CRAVITY(크래비티) 멤버가 서로에게, 그들이 팬에게, 팬이 그들에게 서로를 밝혀주는 밤 하늘의 '별'이 되길 소망한다는 이야기를 담은 R&B-Pop 장르의 트랙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