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K 록의 DNA를 계승하는 차세대 밴드 Nothing But Thieves,
한 단계 진보를 거듭해낸 세 번째 정규 앨범 [Moral Panic] 발매!
영국 에섹스 출신 5인조 밴드 Nothing But Thieves가 정규 3집 스튜디오 앨범 [Moral Panic]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현재 진행형의 밴드의 면모가 돋보이는 작품으로, 더욱 섬세해지고, 유연한 사운드를 구사하며 성숙해진 그들만의 오리지널리티를 선보인다.
발매와 동시에 UK 앨범 차트 7위에 오르며 Arcade Fire, Muse 등의 대규모 투어 오프닝 밴드로 선정되며 대중에게 그들의 이름을 확실히 각인시킨 밴드는 신인이라고 할 수 없는 무서운 라이브 실력을 선보이며 그들의 입지를 공고히 해왔다. 이어 2집 앨범 [Broken Machine] 역시 영국 UK 앨범 차트 2위에 오르며 명실공히 새로운 영국 록 씬의 아이콘으로 떠오른 그들은 매진을 거듭하며 추가 공연까지 이뤄낸 수 차례의 내한 공연을 통해 국내 팬들과도 조우한 바 있다.
Arctic Monkeys, The 1975 등의 프로듀싱을 담당한 Mike Crossey가 총괄 프로듀싱을 맡은 이번 앨범 [Moral Panic]은 아름답고 선율적인 멜로디, 전자적인 효과들과 영국 특유의 정직한 록 사운드가 일말의 손상없이 생생하게 뒤섞여가는 와중, 탐미적인 사운드가 여전히 돋보인다. 가장 강렬하고도 섬세하고도 표출로 밴드가 가진 사운드를 담아낸 'Impossible', 사랑의 어두운 측면을 솔직하게 표현한 'Real Love Song', 전자적인 비트의 인트로가 돋보이며 Biffy Clyro의 감성적인 스트레이트함을 동시에 갖춰낸 'There Was Sun' 등 총 11 트랙이 수록됐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