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한 악동’으로 돌아온 MCND,
2ND MINI ALBUM [MCND AGE]
▶ALBUM : [MCND AGE]로 활짝 열 MCND의 시대
2ND MINI ALBUM [MCND AGE]는 자신들만의 시대를 열겠다는 MCND의 당찬 포부를 느낄 수 있는 앨범이다.
[MCND AGE]는 지난해 8월 발매된 MCND의 1ST MINI ALBUM [EARTH AGE]의 연장선으로, [EARTH AGE]와 데뷔 앨범 [into the ICE AGE], ‘떠 (Spring)’로 이어진 MCND 세계관을 정리하는 마침표 같은 앨범이기도 하다.
[EARTH AGE]가 지구와 가장 유사한 행성으로 알려진 Kepler-1649c에 살던 다섯 소년이 동경하던 푸른별에 도착해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렸다면, [MCND AGE]는 지구에 도착한 다섯 소년이 열어갈 새 시대의 서막이다.
[MCND AGE]는 ‘HIT’과 ‘GET’ 두 버전으로 구성돼 더 풍성해진 MCND만의 스토리를 선보인다. ‘HIT’ 버전은 등장과 함께 무대를 부수고 장악하는 MCND의 모습을, ‘GET’ 버전은 음악을 통해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 나가고자 하는 MCND의 패기를 담아냈다.
[MCND AGE]에는 총 일곱 트랙이 수록돼 더 짙어진 MCND만의 음악 색깔을 만나기에 충분하다. 특히 멤버 캐슬제이가 타이틀곡 ‘우당탕 (Crush)’과 수록곡 ‘PLAYER’ 작사에 참여했고 'Outro ; ㅁㅊㄴㄷ'은 작곡, 작사, 편곡까지 모두 도맡아 MCND의 한층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을 자랑한다.
▶TITLE : ‘제대로 놀 줄 아는’ MCND만의 멋, ‘우당탕 (Crush)’
[MCND AGE] 타이틀곡 ‘우당탕 (Crush)’은 제목 그대로 MCND가 우당탕거리며 정신없이 무대에서 놀고 즐기겠다는 뜻의 노래다. 메인 기타 루프가 인상적인 에너제틱한 올드스쿨 힙합 장르로 MCND가 무대에서 낼 수 있는 최대한 멋을 녹여냈다.
‘괴물 신인’ 타이틀을 거머쥐게 했던 MCND의 ‘무대를 찢는’ 완성형 퍼포먼스는 ‘우당탕 (Crush)’에서도 이어진다. ‘올 메인 댄서 그룹’으로 불릴만한 오차 없는 칼군무는 물론, 후렴구에 등장하는 손을 살랑살랑 흔드는 안무와 시시각각 변하는 다채로운 표정 역시 주목해야 할 관전 포인트다.
▶PHOTO : 범접할 수 없는 아우라의 다섯 악동
앞서 콘셉트 포토에서 올 레드 컬러 의상을 입고 강렬한 아우라를 풍기며 다섯 악동의 컴백을 예고한 MCND는 [MCND AGE] ‘HIT’과 ‘GET’ 버전으로 남다른 분위기를 자아내 눈길을 끈다.
‘HIT’ 버전은 무대를 완전히 접수하고자 하는 MCND의 카리스마와 시크함이 돋보인다. 버킷 햇, 호피 무늬 재킷, 블랙 레더 재킷 등 포인트가 살아있는 의상을 통해 MCND만의 캐주얼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GET’ 버전은 보다 세련된 MCND의 모습이 주를 이뤘다. 특히 트레이닝 복에 트위드 체크 무늬를 혼합한 유니크한 의상은 스타일리시함을 더했고, 골드 주얼리를 착용해 힙함 역시 놓치지 않았다.
▶MUSIC VIDEO : 일상적인 요소와 MCND표 힙함의 만남
‘우당탕 (Crush)’ 뮤직비디오는 일상적인 요소와 MCND표 힙함이 만나 다양한 재미 포인트를 준다.
뮤직비디오 속 MCND는 화장실, 엘리베이터, 주방, 세탁기, 태닝 기계 등 일상생활에 자리잡아 익숙한 공간과 소품을 활용해 넘치는 끼와 에너지를 발산한다.
뿐만 아니라 화려한 색감을 자랑하는 ‘꿈 동산’ 세트와 MCND의 안무에 오롯이 집중할 수 있는 다크한 분위기의 배경 등에서는 완벽한 단체 군무를 펼쳐 시선을 제대로 사로잡는다.
▶ MCND 2ND MINI ALBUM [MCND AGE] TRACK LIST
1. Intro : MCND AGE
Composed by MRey(153/Joombas)
Arranged by MRey(153/Joombas)
사이렌 소리와 파워풀한 사운드 구성으로 이루어진 'Intro : MCND AGE'는 이번 앨범의 시작과 함께 MCND의 세계관을 표현한 곡이다.
2. 우당탕 (Crush)
Composed by 153CreatorsClub, JJ Evans(153/Joombas), EVRYWHR, Ty Steez
Lyrics by Castle J, 이이진(153/Joombas), 권나율(153/Joombas), 최지윤(153/Joombas), ssengirl, KZ
Arranged by 153CreatorsClub, Ty Steez
타이틀곡 '우당탕 (Crush)’은 메인 기타 루프가 돋보이는 파워풀하고 에너제틱한 올드스쿨 힙합 장르의 곡으로 무대 위에서 가장 신나게 놀 줄 아는 MCND 다섯 멤버의 모습을 리더 캐슬제이가 직접 작사에 참여, 센스 있고 재치 있는 비유의 가사로 곡에 경쾌한 에너지를 더해주었다.
3. LOUDER
Composed by Takey, Funk Uchino, JerryC, Niko Kyler
Lyrics by Takey, 구지은
Arranged by JerryC
'LOUDER'는 청량한 기타 사운드와 드럼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따분하고 똑같은 것들을 거부하고 새로운 것들을 추구하는 MCND의 색깔을 잘 보여주는 곡이다.
4. KO, OK!
Composed by Hayley Aitken, Ylva Dimberg, Sebastian Lundberg, Eirik Johansen, Jan Hallvard Larsen
Lyrics by Daniel Kim, 랄라(LALA)
Arranged by Eirik Johansen, Jan Hallvard Larsen
전통적인 붐뱁(Boom Bap) 베이스의 힙합 사운드를 바탕으로 강렬한 일렉트로닉 신스 사운드 디자인을 결합하여 에너지 넘치는 편곡과 몰아치는 랩이 돋보이는 곡이다.
5. PLAYER
Composed by Daniel Kim, Stereo14
Lyrics by Castle J
Arranged by Stereo14
일렉트로 하우스(Electro House)와 하이브리드 트랩(Hybrid Trap)이 결합된 스타일의 곡으로MCND의 공격적인 에너지와 함께 폭발하는 사운드가 매력적이다. 특히 캐슬제이가 직접 작사, 멤버들을 게임 플레이어에 비유해 '함께 성장하고 협동하여 실력으로 이 게임을 클리어하겠다'라는 내용이 곡을 더욱 힘있고 듣는 재미가 있게 완성시켰다.
6. Outro ; ㅁㅊㄴㄷ
Composed by Castle J, 정진우, Long Drive, Cribs
Lyrics by Castle J
Arranged by Castle J, Long Drive, Cribs
MCND의 또 다른 의미를 MCND만의 색으로 표현해 낸 곡이며 중독성 있는 후렴과 과감한 사운드가 어우러진 강렬하고 매력적인 곡이다.
P.S MCND & Gem 사랑해
7. 아직 끝난 거 아이다 (Not over)
Composed by KZ, 태봉이, BAYSIDE PABLO
Lyrics by KZ, 태봉이, BAYSIDE PABLO
Arranged by KZ, 태봉이, BAYSIDE PABLO
터질 듯한 베이스와 위트 있고 중독성 있는 휘슬 라인이 특징인 이 곡은 ‘아직 끝난 거 아이다’라는 제목처럼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고 절대 포기란 없어, 코뿔소처럼 달려 가자’라는 가사 내용이 많은 사람들에게 힘과 영감을 준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