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rious Artists [갬성충남]
(재)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충남음악창작소 발굴뮤지션이 "갬성충남"이라는 프로젝트로 충남의 명소를 여행하며 곡 작업을 했다.
각 지역에 뮤지션들은 어떤 영감을 받았을까.
01. 현타가 온다
혜미읍성에 앉아 얘기를 나누던 중 노력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죽도록 노력해도 안될 때가 있죠. 세상은 늘 공정하진 않으니까요.
그런 일을 겪으면 우린 종종 현타 (현자타임)가 옵니다.
흔히 듣는 이야기. 어쩌면 나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02. 층간 소통
첫째 날 일정이 끝나고 홍성에 숙소를 잡았습니다. 찬욱이와 승윤이가 같이 쓰는 방에 모여서 이야기를 나누는데, 근처 방의 소음이 들리더군요. 자연스레 층간 소음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우리는 층간 소음을 피할 수 없다면 즐겨보기로 했어요. 이른바 층간 소통의 개념으로 접근하기로요.
그렇게 생각하니 층간 소음이 참 매력적이더군요. 여러분도 층간 소통의 매력에 빠져 보세요.
Artist 바비핀스 (Bobby Pins) / vocal 이승윤, guitars 주찬욱, bass 황진영, synth 이수진, drums 임일규
Composed by 바비핀스 (Bobby Pins)
Lyric by 임일규
Produced by 바비핀스 (Bobby Pins)
Recorded, Mixed, mastered by 김용근
Special Thanks To
충남음악창작소, 너
03. 한
SINBUROAD가 충남을 소개합니다.
"한"은 독립기념관과 유관순열사유적지를 방문 후에 느꼈던 감정을 가지고 쓴 곡
04. 뻐끔뻐끔
SINBUROAD가 충남을 소개합니다.
"뻐끔뻐끔"은 공세리성당에 가서 각자의 고민에 대해 생각 중 사람과 사람이 만날 때 마음이 똑같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곡을 작곡하게 되었습니다!
composer 박주호 / arrangement SINBUROAD
SINBUROAD
Vocal : 박주호 / Guitar : 이신승 / Bass : 임채정 / Drum : 김태성
mixed&mastered 이레스튜디오
Studio 충남음악창작소
05. 청춘로드
청춘이란 인생에서 어떤 시기가 아니라 무엇인가를 시작할 수 있는 용기를 가진 때라고 합니다.
청춘로드는 용기를 내 어떤 일이든 시작하는 그 누군가를 위한 곡이며, 해금과 피리가 주 선율을 이루고 곡이 진행될수록 고조되어가며 거기에 태평소의 시원한 멜로디와 장구 장단이 어우러져 힘찬 응원과 희망의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해금 / 손수향
피리, 태평소 / 엄원양
신디사이저 / 이유빈
타악 / 정유진
06. 혼자 하는 여행
취향상점이 갬성충남 프로젝트에서 보령의 '죽도'를 테마로 작업한 '혼자 하는 여행'은 바쁜 일상에 지쳐 자신만의 여행을 떠나고 싶은 모든 이들의 마음을 담아내었습니다.
다이나믹한 사운드와 재치 있는 가사가 돋보이며 여행이라는 제목을 가진 만큼 모든 이들이 설레고 재미있게 들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곡이에요.
작사 도제현 / 작곡 도제현 / 편곡 취향상점
Vocal 도제현 Drums 강정혜 Bass 주지호 Piano 석나영 Guitar 송남수
07. You and I
취향상점이 갬성충남 프로젝트를 통해 예산의 '예당호'를 테마로 작업한 'You and I'는 '이미 닦여있는 길이 아닌 새로운 길을 우리 둘이 만들어나가자'라는 뜻을 담은 곡이에요.
여행지의 광활한 경치를 보면서 든 느낌을 가사로 쓰게 되었습니다.
이유 모를 불안감에 혼자서는 해내지 못했던 무언가가 있었다면, 내 친구나 연인과 함께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작사 송남수 / 작곡 송남수 / 편곡 취향상점
Vocal 도제현 Drums 강정혜 Bass 주지호 Piano 석나영 Guitar 송남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