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스테이지가 2010년 11월 18일부터 세상에 숨어 있는 다양한 뮤지션들의 음악을 소개하며 10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온스테이지 라이브 영상은 온스테이지 무대를 위해 준비한 뮤지션들의 편곡, 촬영 당시의 현장음 등이 담겨 있어 어디서든 들을 수 없는 exclusive(익스클루시브)한 음원입니다. 올해 10주년을 맞이하여 베스트 100곡을 선정하여 음원을 발매했습니다. 기획 위원 열여덟 분의 의견을 더하여 정리했고 음원으로 인한 수익금은 전액 뮤지션에게 환원됩니다.
두 번째 주제는 첫 번째 앨범만큼이나 뚜렷한 인상을 전달합니다. 지금까지 온스테이지가 선보인 수많은 음악 가운데 거칠고 강렬한 음악도 있습니다. 다소 공격적이고 날카롭다는 인상을 줄 수도 있지만, 하나의 장르 안에 다양한 결과와 의미가 있듯 그 안에는 충분히 이해받을 수 있는 정서가 존재합니다. 둔탁한 악기 소리가 혹은 비트가 진행되는 동안 거친 랩과 보컬이 그 위로 올라가는데요. 사운드에 몸을 맡기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듯 즐겨보시기를, 혹은 깊이 되새겨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데이 오브 모닝, DTSQ와 같은 밴드가 연주로 힘을 선보인다면 XXX 와 같은 래퍼는 자신만의 음악 색깔로 이야기를 풀어냅니다.
두 번째 앨범에 수록된 곡은 온스테이지 라이브 영상을 통해 선보였던 버전이며, 원곡과는 또 다른 묘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현장감부터 원곡에 없는 사운드 전개는 물론 조금은 다른 분위기까지, 곡을 들어보고 마음에 드셨다면 직접 라이브 영상도 보시고 원곡 음원과 앨범도 함께 들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