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탑방’ 작곡가 엔플라잉 이승협의 솔로 데뷔
이승협 (J.DON), 새로운 여정의 시작 ‘ON THE TRACK’
인기곡 ‘옥탑방’의 작곡가이자 밴드 엔플라잉의 리더 이승협이 솔로 활동에 나선다.
이승협은 엔플라잉의 리더이자 작사∙작곡의 중심을 담당하는 멤버로, 엔플라잉을 대중적으로 알린 히트곡 ‘옥탑방’을 비롯해 ‘봄이 부시게’, ‘아 진짜요. (Oh really.)’, ‘STARLIGHT’ 등 엔플라잉의 주요 발매곡을 작업했다. 그루비한 비트와 트렌디한 음악색으로 사랑받아 온 이승협은 데뷔 약 6년 만에 처음으로 발표하는 싱글 ‘ON THE TRACK’을 통해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개성을 자유롭게 드러낸다.
앨범명 ‘ON THE TRACK’은 이승협의 시그니처 사운드 ‘J.DON ON THE TRACK’에서 따온 제목으로, 솔로 아티스트로서 새로운 여정의 궤도(Track)에 오른 이승협의 음악 세계를 상징적으로 표현한다. 자신의 생각을 때로는 직설적이고, 때로는 은유적인 가사로 채워 ‘나만의 길’을 찾아 나선 사람들의 공감을 자아내는 트랙을 완성했다.
1. 클리커 (Clicker)
작사: 이승협 (J.DON) / 작곡: 이승협 (J.DON), 이현승, TM / 편곡: 이현승, TM
엔플라잉 리더 이승협의 첫 번째 싱글 타이틀곡 '클리커 (Clicker)'는 80년대 펑키 음악의 사운드를 90년대의 그루비한 힙합 장르로 재해석한 곡이다. 중독성 있는 기타 테마와 블루지한 오르간 연주로 곡의 리듬감을 채웠으며, 부정적인 생각의 틀을 '클리커 (Clicker)' 라는 독특한 소재를 통하여 긍정적으로 바꾸자는 내용을 가사에 담아내었다.
2. Moon & Cheese
작사: 이승협 (J.DON) / 작곡: 이승협 (J.DON), 박수석, 봉원석 / 편곡: 박수석, 봉원석
‘Moon & Cheese’는 그루비한 비트와 빈티지한 샘플링 사운드와 일렉 기타가 조화를 이룬 Hip-hop 곡이다.
치즈를 찾아 달나라로 여행을 떠나는 이야기로부터 시작되는 이승협의 자전적인 가사는 은유와 함축으로 가득 채워져 듣는 이들의 상상과 호기심을 자극한다.
3. Superstar (Feat. CHEEZE)
작사: 이승협 (J.DON) / 작곡: 이승협 (J.DON), 이현승, TM / 편곡: 이현승, TM
이승협의 덤덤하면서도 감미로운 랩과 보컬 그리고 고막여친 ‘CHEEZE’의 완벽한 하모니를 담은 곡 ‘Superstar’는 서로에게 하나뿐인 슈퍼스타가 되고 싶은 설렘 가득한 가사로 상큼하면서도 풋풋한 감성을 녹여내었다. 일렉 기타의 리프가 주를 이루는 보사노바 장르의 인상적인 편곡과 리드미컬한 사운드가 곡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킨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