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은 공허함 속, 곁에서 은근하게”
감미로운 음색과 낭만적인 음악으로 주목받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PL(피엘)이 새로운 EP의 발매에 앞서 선공개 곡을 발매했다. 블루스 리듬 기반의 소울풀한 트랙과 '베개'를 의인화한 감성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이 곡은 Red Velvet, GOT7, 하성운 등 국내 최정상급 K-Pop 아티스트들의 타이틀곡 작업에 참여한 프로듀서 LYK가 편곡을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우리 사회 속 비주류들의 이야기를 담은 그의 세 번째 EP는 각자 자신만의 결핍을 안고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이야기를 담은 스토리텔링 앨범으로, 전작 [LA LA LAND], SHOW]와 이어지는 시네마 트릴로지의 마지막 장을 장식한다. 깊이 있는 블루스/인디 팝 사운드로 또 한 번 자신만의 음악적 영역을 확장할 PL은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새 EP의 수록곡들을 공개하며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From PL
함께 지내고 있는 순간에도 혼자 사랑하는 주인공의 모습을 ‘베개’라는 사물에 비유했어요.
베개가 의인화된 가사와 멜로디는 감성적일 수 있지만, 깊이 들여다보면 상대방의 무관심에 헌신하고 있는 주인공의 씁쓸하고 은근한 감정을 담은 가사입니다.
붙잡을 새 없이 흘러간 지난 시간과 관계에서 응집되어 놓쳐버린 감정들을 그리워하는 주인공의 마음이 상대방에게 반영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불렀습니다.
감정이 무뎌져 버린 연인 사이, 둘은 같이 있어도 외롭고 언제나 주위엔 공허함이 가득할 테니까요.
연인관계를 서투른 주인공들이 혼자만의 깊은 외로움 속에서 사랑하고 있을 때, 이 노래를 듣고 색다른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깊은 공허함 속, 곁에서 은근하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