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TX, 첫 번째 정식 데뷔 미니 앨범 [ FULL OF LOVESCAPES ] 발매!!
- [ 사랑을 표현하는 모든 방법 ]
- 동화 같은 환상과 자유, 사랑 그리고 휴머니즘에 대해 이야기하는 10명의 아이들.
“ 당신의 힐링 코드 NTX(엔티엑스) “가 3월 30일 첫번째 정식 데뷔 미니 앨범을 발매했다.
지난해 여름부터 시작된 4가지 컬러의 사전 데뷔 싱글이 포함된 첫 정식 데뷔 미니 앨범은 어떻게 결말이 끝날지 모르는 기대되고도 흥미진진한 그들의 첫 정식 크랭크인이다.
이번 미니 앨범은 앨범 제목처럼 [ FULL OF LOVESCAPES ] 사랑에 관한 묘사로 가득하다는 의미로 NTX(엔티엑스)만의 풋풋하고 따뜻한 사랑을 표현하는 모든 방법에 대해 담았다.
“ 사전 데뷔 싱글로 보여준 아티스트적인 능력 “
지성과 로현이 주축을 이룬 믹스테잎(Real, 아방가르드(AVANT-GARDE), PreFlight, 0731, Potential, Wanted, Influencer, Mood Light)과 사전 데뷔 싱글 “ MAGIC SHOES, 유비무환 (有備無患) “을 통해 프로듀싱 팀 바이코닉 (VICONIC : 로현, 지성)의 탄생과 17, 18살인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아이돌 타이틀곡 작곡가라는 놀라운 존재감을 드러냈다.
또한, NTX 멤버 전원이 사전 데뷔 싱글 첫곡 “ BLACK HOLE ”을 통해 작사가로 참여하였으며 매일 바쁜 연습과 일정 속에서도 하루라도 행하지 않으면 이상한 상태가 돼버린 습관처럼 매일 비트와 가사를 창작하고 있다.
“ 형진, 윤혁, 재민 “으로 이루어진 안무(Choreography)창작팀 [ J-PICTURE ]는 세 명의 이름 이니셜에 공통분모로써의 스펠 “ J “와 작품이라는 의미로서의 “ PICTURE “가 합쳐진 합성어로써 [ “ J “ 들의 작품 ]을 뜻한다.
팀 바이코닉의 사전 데뷔 싱글 창작곡인 “ MAGIC SHOES, 유비무환 (有備無患) “이라는 상반된 분위기의 두 곡을 통해 [ J-PICTURE ]는 안무 창작 능력을 증명해냈으며 이 증명을 통해 그들이 앞으로 보여줄 수 있는 수많은 창작물과 잠재력에 큰 기대를 걸어보아도 충분하다.
또한, 그들은 분명 아이돌이라기보단 창의적인 예술 집단(Creative Crew)임에 틀림없다.
“ 팬(Fan)들과 함께 성장하는 아티스트 “
“ NTX(엔티엑스) “ 는 팬(Fan)들과 함께 성장하는 아티스트 모토(Motto)답게 팬(Fan)들과 시간 예술을 이어주는 매개체일 뿐만 아니라 NTX(엔티엑스)와 팬(Fan)들 간의 감각적인(Sensitive) 세계관 빌드업(Build-up)과 가치관 성장 세포는 끊임없이 생성과 소멸을 반복하고 있으며 활동이 거듭되면 될수록 깊고 밀도 있는 팬(Fan)들과의 유대감은 지금 막 시작된 그들의 결말을 매우 궁금하게 만들 만큼 무섭게 성장 중이다.
“ 타이틀곡 [ KISS THE WORLD ] , 손에 잡히지 않는 사람과 사랑 “
기나긴 COVID-19 로 인해 접어든 언택트(Untact) 시대의 지구,
타이틀곡 [ KISS THE WORLD ]는 잃어버린 사람의 온기와 서로 안아 줄 수도 잡아 줄 수도 없는 팬(Fan)을 향한 그리움 그리고 사랑에 관한 이야기이다.
서로 만날 수 없는 언택트(Untact) 시대의 지구에서 NTX(엔티엑스)는 팬(Fan), 그리고 사람의 온기를 찾아 전 세계로 찾아다니는 심정을 가사로 표현했으며 사람을 만나도 서로 경계하며 가까이 다가갈 수 없는 현실은 우리 모두가 지구인이 아닌 우주에서 온 외계인이 된듯한 착각을 일게 만든다.
이 순간 널 절대 놓지 않을게
세상의 끝이 보일 때
영원히 눈이 감길 때
너와 난 하나가 돼
또한 브릿지(Bridge) 파트 가사에서도 표현했듯, 이 모든 것이 다시 본연의 제자리로 돌아올 때 절대 팬들의 손을 놓지 않고 세상 끝까지 팬들과 하나 되길 간절히 소망하고 있다.
[ KISS THE WORLD ] 발라드 버전 티저 뮤비에서는 끝이 없는 팬데믹 현실을 반영하듯 아무도 없고 끝이 보이지 않는, 긴 터널에서 홀로 덩그러니 서있는 주인공 NTX(엔티엑스) 은호가 등장한다.
빌드업(Build-up) 파트와 후렴 파트를 애절한 발라드 버전으로 편곡한 뮤비 배경 음악은 은호의 쓸쓸하고도 슬퍼 보이는 눈빛 연기와 영화 필름 같은 영상미에 풍부한 감수성 시너지를 더하고 있다.
보컬 멜로디가 끝남과 동시에 이어지는 긴장감 가득한 피아노 변주는 주인공인 NTX(엔티엑스) 은호가 한 줄기 빛이 보이는 터널 끝을 향해 달려가기 시작하며 영상미는 고조된다.
또한, 화면을 응시하는 은호의 의미심장한 눈빛과 “ 1g(그램)의 빛 “ 이라는 영상 스크립트 시작 문장은 “ 달려가고 있어 널 안아주기 위해 “라는 끝 문장과 함께 깊게 스며든 꿈처럼 까맣게 페이드 아웃(Fade-out) 된다.
1g(그램)의 빛..
기다림의 끝에 있는 너에게 갈게..
넌 가루처럼 흩어지지마..
달려가고 있어..
널 안아주기 위해..
[ KISS THE WORLD ] 퍼포먼스 뮤직비디오에서는 객석이 텅 빈 관객 없는 라이브 콘서트로 만나고 싶어도 만날 수 없는 현실의 잔인함과 가슴 저림이 느껴진다. 또한, 콘서트가 끝난 후 자막 스크립트와 NTX(엔티엑스) 기현이의 음성을 통해 NTX(엔티엑스)가 전하는 메세지는 우리에게 늘 흔한 일상처럼 누려 왔던 것들, 매일 매일 가까이 살을 맞대고 악수하며 밝게 웃고 지내왔던 평범한 나날들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깨달았고 작다고 생각했던 일상들이 우리에게 얼마나 크고 소중한 삶의 의미였는지를 다시 한 번 상기시켜준다.
또한, 메세지 마지막에서는 NTX(엔티엑스)의 순수하고도 소소한 작은 바램 속에 우린 신 앞에 얼마나 작은 존재이며 세상은 항상 내 뜻대로 되지 않음과 동시에 늘 항상 작은 것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아야 함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된다. 뮤직비디오가 끝나고 제작 크레딧 마저 사라지고 나면 다양한 감정들이 가슴속 묵직한 울림으로 전해진다.
우린 많은 것을 바라지 않아요.
우린 단지 옛날처럼 평화로운 일상과 소소한 것들을 원할 뿐이죠.
그래서 우린 바로 이 노래, “ KISS THE WORLD "를 부르면서
이러한 소망들이 이루어지길 간절히 바랍니다.
Track List
1. BLACK HOLE
Lyrics by RENZIEE, CARRY DIAMOND, NTX / Rap Making RENZIEE, CARRY DIAMOND / Composed by RENZIEE, CARRY DIAMOND / Arranged by RENZIEE
[ BLACK HOLE ]은 트로피컬 하우스 장르로 남녀가 어렵게 만나는 애틋한 사랑을 일식(solar eclipse, 日蝕)에 비유해 시적으로 표현한 곡이며 트로피컬 사운드에 케이팝 스타일의 송라이팅과 탑 라인이 인상적인 청량하고 시원한 곡이다.
2. HI STAR
Lyrics by RENZIEE, CARRY DIAMOND, NTX / Rap Making CARRY DIAMOND, NTX / Composed by RENZIEE, CARRY DIAMOND, NTX / Arranged by RENZIEE, CARRY DIAMOND
귀엽게 첨벙대는 물놀이 소리와 시원한 파도 소리로 시작하는 [ HI STAR ]는 틴에이저(teenager) Dirty South 힙합 스타일의 장르이다.
“ 아이 차! 여름 니 손 I like this, 아이 차! 여름 니 볼 I like this,
아이참! 몰래몰래 Surprise Kiss, YAYAYAYA! YAYAYA! YAYAYA! “
이처럼 귀여운 후렴구와 가사는 첫사랑의 풋풋함을 표현하였다.
3. KISS THE WORLD
Lyrics by CARRY DIAMOND / Rap Making CARRY DIAMOND / Composed by RENZIEE, CARRY DIAMOND / Arranged by RENZIEE
NTX 첫 정식 데뷔 앨범 타이틀곡인 [ KISS THE WORLD ]는 얼터네이티브 락(Alternative Rock) 스타일의 팝 댄스(Pop Dance) 장르의 곡이다.
기나긴 COVID-19 로 인해 접어든 언택트(Untact) 시대의 지구, [ KISS THE WORLD ]는 잃어버린 사람의 온기와 서로 안아 줄 수도 잡아 줄 수도 없는 그리움에 팬들을 찾아 나서는 여정을 그린 이야기이다.
4. CHOCO ICE CREAM
Lyrics by RENZIEE, CARRY DIAMOND / Rap Making CARRY DIAMOND / Composed by RENZIEE / Arranged by RENZIEE
서브 타이틀곡인 [ CHOCO ICE CREAM ]은 언택트(Untact) 시대에 단절된 잿빛 소용돌이에서 뛰쳐나와 “ 서로 용기내어 따뜻하게 표현하고 감싸주자 “ 외치고 있다.
작은 표현과 관심이 모여 세상을 바꾼다는 내용의 “ CHOCO ICE CREAM “은 심플하고 세련된 신스 멜로디 라인과 신나고 밝은 떼창이 인상적인 곡이다.
5. MAGIC SHOES
Lyrics by RawHyun / Rap Making RawHyun / Composed by RawHyun / Arranged by RawHyun, Ji Seong
[ MAGIC SHOES ]를 신으면 우린 어디든 갈 수 있어!!!
이 곡은 NTX(엔티엑스) 팀 내 프로듀싱 팀 바이코닉(VICONIC)의 작품이다. 바이코닉은 지성과 로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NTX(엔티엑스) 팀 내 안무창작팀 [ J-PICTURE ]를 주측으로 멤버 전원이 안무 창작에 참여하였다. 또한, 전체적으로 트로피컬 하우스 풍의 사운드를 표현하고 있으며 이 곡은 그들의 첫 메이저 예술 창작품이다.
6. SURVIVE
Lyrics by RENZIEE, CARRY DIAMOND, NTX / Rap Making CARRY DIAMOND / Composed by RENZIEE, CARRY DIAMOND / Arranged by RENZIEE
[ SURVIVE ]는 10대의 반항적인 에너지와 꿈 많은 사춘기 소년의 메세지를 담고 있다.
“ 이거 해라, 저거 해라, 잔소리해 왜? 왜? 세상은 바뀌지 않나 봐 ”
획일화되고 억압된 주입식 교육, 현실에 반항하고 싶은 나이 10대 그리고 10명의 아이들 NTX(엔티엑스)
가사는 현재 10대 사춘기 소년으로써의 반항적인 메세지와 꿈꾸는 아이돌로써의 생존본능에서 오는 열정적인 에너지를 2분 21초 안에 응축시켰다.
이 곡은 “ 브릿팝(Brit Pop), 트랩(Trap), 프로그레시브 싸이트렌스(Progressive Psytrance) “ 스타일의 3가지 장르를 한 트랙 안에 녹여냈다.
7. 유비무환 (有備無患)
Lyrics by RAWHYUN, JI SEONG / Rap Making RAWHYUN, JI SEONG / Composed by RAWHYUN / Arranged by RENZIEE, RAWHYUN, JI SEONG
지성과 로현이 작사, 작곡한 [ 유비무환(有備無患) ]은 강하고 마초스러운 신스 음색이 곡 전체를 아우르는 힙합(Hiphop) 장르로써 디스토션(Distotion) 효과에 걸려 악에 찬 듯 거칠고 웅장한 브라스 신스, 늑대가 으르렁대는 듯한 그로울 베이스(Growl Bass), 중간중간 괴물처럼 외쳐대는 “ NTX (엔티엑스) “의 샤라웃 (Shout out)과 래핑은 새로운 세대 그리고 새로운 시대가 도래했음을 알리는 신호탄이 될 것이다.
8. CHOCO ICE CREAM (Inst.)
Composed by RENZIEE / Arranged by RENZIEE
9. KISS THE WORLD (Inst.)
Composed by RENZIEE, CARRY DIAMOND / Arranged by RENZIEE / Guitar Performed by RENZIEE, 레이즈(RAZ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