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하이큐티가 겨울지나 봄 이후 약 1개월 만에 새 앨범 [모호]로 돌아왔다. 애매한 상황을 소재로 삼은 이 곡은 그간 대중들에게 잘 알려진 사랑 노래가 아니라는 것이 눈에 띈다. 이번 앨범 작업도 하이큐티가 작사부터 뮤비 콘티와 안무까지 직접 맡았으며 [모호]를 ‘하이큐티만의 색깔이 가득 담긴 곡’ 이라 소개해 팬들의 기대를 자아내고있다. 하이큐티는 이번 곡 [모호]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며 기존 곡들과 차별화 된 독특한 곡을 예고했다.
시간이 애매한 상황, 선택지가 애매한 상황 등 우리가 매일 경험하고 있는 모호한 상황.
소위 말하는 ‘답정너’들에게 하지 못했던 말들을 노래로 전하는 사이다 같은 곡으로, 하고 싶지 않은것들을 미루는 현실적인 변명들 또한 청자로 하여금 웃음과 공감을 유발한다.
전주에 나오는 통통 튀는 피아노와 후렴 전에 들려오는 구르는 듯한 효과음이 이 곡에 재미를 더하며, 반주에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드럼과 트럼펫 소리는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특히나 이번 곡에서는 하이큐티 멤버 모두 각자의 색과 개성을 살리려 노력했다며, [모호]를 통해 팬들에게 개인의 매력을 더욱 각인 시키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지금까지 하이큐티는 하나의 장르에 국한되지않고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해왔는데, 신나는 비트와 함께 즐길수 있는 댄스곡인 [모호]를 발표하며 앞으로 더 다양한 장르에 손을 뻗어 더욱 신선하고 독특한 음악을 하는 가수가 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모호]를 통해 방송 데뷔를 하는 하이큐티는 팬들에게 자랑스러운 가수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 또한 남기며 이번 활동에 기대를 모으고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