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소녀 반전의 두 번째 유닛…설아-엑시-보나-은서 '우주소녀 더 블랙’
시크하고 우아한 유혹! 우주소녀 더 블랙의 다크 디스코 'Easy'
우주소녀가 반전의 두 번째 유닛을 선보인다. 설아, 엑시, 보나, 은서 네 명의 멤버들로 구성된 'WJSN THE BLACK(우주소녀 더 블랙)은 아찔하고 우아하게 '치명적인 유혹'을 노래한다. 특히 그간 아련한 사랑의 판타지로 대표되는 우주소녀의 이미지를 뒤엎는 파격적인 팀 컬러는 이들의 보다 성숙해진 변화를 느끼게 한다.
우주소녀 더 블랙의 첫 싱글 'My attitude'는 반전의 연속이다. 말하듯 속삭이는 멜로디와 절제된 섹시미가 결합돼 묘한 시너지를 발산, 우주소녀 기존 이미지를 잠시 지우고 신선한 충격을 전달하기에 충분하다.
타이틀곡 'Easy'는 사랑에 빠진 이에게 부드럽고 천천히, 하지만 강렬하고 치명적인 유혹의 손길을 건네는 곡으로, 매혹적인 음색과 더불어 펑키한 드럼이 인상적인 다크 디스코 장르의 곡. 유혹하듯 그려낸 보컬 운용과 강렬한 퍼포먼스, 한껏 힘을 빼면서도 핵심만을 파고드는 여유로움으로 매혹적인 느낌을 더했다.
또 다른 수록곡에선 보다 적극적으로 성숙해진 사랑의 감정을 노래한다. 'Kiss Your Lips'는 은밀한 분위기 아래, 보다 과감하게 아찔한 상상을 자극하는 곡으로, 몽환적이고 비밀스러운 느낌을 멜로디로 표현해 성숙한 분위기를 주는 뭄바톤 장르의 댄스곡이다. 도전적으로 전개되는 치명적 사랑의 테마가 강렬하다.
반전의 미스테리 영화를 연상시키는 뮤직비디오도 인상적이다. 사건의 실마리를 찾아가는 멤버들의 긴장감과 더불어 강렬한 색감의 조화와 퍼포먼스로 시청각을 압도할 것이다.
이로써 우주소녀는 귀여운 매력의 '우주소녀 쪼꼬미'에 이어 두 번째 유닛으로 새로운 변화를 시도한다. 치명적인 사랑을 쫓는 우주소녀 더 블랙은 쪼꼬미와는 상반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01. Easy
작사: 브라더수, 엑시
작곡: Micky Blue, Georgia Buchanan (Call Me Loop), Gil Lewis, 라이언 전
편곡: Gil Lewis, 라이언 전
사랑에 빠진 이에게 부드럽고 천천히, 하지만 강렬하고 치명적인 유혹의 손길을 건네는 곡으로 매혹적인 음색과 더불어 펑키한 드럼이 인상적인 다크 디스코 장르의 곡이다.
02. Kiss Your Lips
작사: 러비, 엑시
작곡: 구지은, Al Swettenham
편곡: Geek Boy (Al Swettenham)
은밀한 분위기 아래, 보다 과감하게 아찔한 상상을 자극하는 곡으로, 몽환적이고 비밀스러운 느낌을 멜로디로 표현해 성숙한 분위기가 돋보인다. 808 베이스와 함께 후렴의 중독적인 신스 드랍이 인상적인 뭄바톤 장르의 댄스곡이다.
영화처럼 펼쳐지는 감동적인 클라이맥스는 듣는 이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