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새로운 세계와 조우하다
온스테이지가 2010년 11월 18일부터 세상에 숨어 있는 다양한 뮤지션들의 음악을 소개하며 10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온스테이지 라이브 영상은 온스테이지 무대를 위해 준비한 뮤지션들의 편곡, 촬영 당시의 현장음 등이 담겨 있어 어디서든 들을 수 없는 exclusive(익스클루시브)한 음원입니다. 올해 10주년을 맞이하여 베스트 100곡을 선정하여 음원을 발매했습니다. 기획 위원 열여덟 분의 의견을 더하여 정리했고 음원으로 인한 수익금은 전액 뮤지션에게 환원됩니다.
첫 번째 주제는 오직 온스테이지이기에 가능한, 그리고 온스테이지를 통해 세상에 좀 더 알려진 음악들을 모았습니다. 평소에는 쉽게 접하기 어려운, 하지만 막상 듣고 나면 ‘이렇게 좋은 음악이 있었구나’ 하는 곡들로만 채웠습니다. 한국의 소리를 기반으로 한 음악부터 가장 이국적인 레게 음악까지, [기생충]의 음악감독으로 알려진 정재일의 국악부터 최근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악단광칠의 소리까지. 더 나은 레게 음악을 위해 자메이카까지 다녀온 루드페이퍼를 비롯해 온스테이지를 통해 한차례 나왔던 음악을 다시 한번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앨범에 수록된 곡은 온스테이지 라이브 영상을 통해 선보였던 버전이며, 원곡과는 또 다른 묘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현장감부터 원곡에 없는 사운드 전개는 물론 조금은 다른 분위기까지, 곡을 들어보고 마음에 드셨다면 직접 라이브 영상도 보시고 원곡 음원과 앨범도 함께 들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