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세대 대표’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두 번째 정규 앨범 ‘혼돈의 장: FREEZE’ 발매!
두 번째 챕터 ‘혼돈의 장: FREEZE’, 세계의 습격으로 얼어버린 소년의 이야기
타이틀곡 ‘0X1=LOVESONG’, 혼돈 속 처음 사랑을 경험하게 된 소년이 부르는 ‘자기 확신적’ 러브송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가 5월 31일 두 번째 정규 앨범 ‘혼돈의 장: FREEZE’를 발매한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2019년 3월 데뷔 앨범 ‘꿈의 장: STAR’를 시작으로, ‘꿈의 장: MAGIC’, ‘꿈의 장: ETERNITY’에 이어 지난해 10월 발매한 세 번째 미니 앨범 ‘minisode1 : Blue Hour’로 자체 신기록을 작성하며 ‘계단식 성장’의 정석을 보여 주었다. 이들은 국내 첫 주 음반 판매량 30만장 돌파,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25위, 일본 오리콘 데일리 및 주간 앨범 차트 정상 등 국내외 음악 시장에서 선전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4세대 아이돌 대표주자’로서의 존재감을 증명한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두 번째 정규 앨범 ‘혼돈의 장: FREEZE’를 통해 한층 더 넓어진 음악 스펙트럼을 선보이는 동시에, 이들만의 색깔을 담은 음악과 퍼포먼스로 다시 한 번 글로벌 팬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두 번째 챕터 ‘혼돈의 장’
세계의 습격으로 얼어버린 소년의 이야기 ‘FREEZE’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전작 ‘꿈의 장’ 시리즈를 통해 ‘나’와 어딘가 닮은 ‘너’를 만나는 소년의 성장 스토리를 그렸다. ‘꿈의 장: STAR’에는 나와 닮은 듯한 친구를 만난 기쁨이, ‘꿈의 장: MAGIC’에는 만난 친구와 함께하는 마법 같은 모험담이, ‘꿈의 장: ETERNITY’에는 갈등을 겪으며 우정에 금이 간 소년들의 이야기가 담겼다. ‘꿈의 장’에서 새로운 시리즈로 넘어가기 전 다섯 멤버가 들려 준 작은 에피소드 ‘minisode1 : Blue Hour’에서는 친구 관계의 변화로 인해 모든 게 낯설어 보이는 소년들의 이야기가 펼쳐졌다.
새 시리즈 ‘혼돈의 장’에서는 꿈 같은 시간을 지난 소년들이 자신과 대립하는 세계를 처음으로 인식한 이후의 이야기가 그려진다. 소년은 코로나19 팬데믹 등 갑작스러운 세계의 습격과 평화로워 보이기만 했던 일상의 흔들림을 경험한다. 자신을 지탱한다고 믿었던 세계가 무너져 내리는 격변 속에서, 소년은 한없이 작아지는 자신을 경험하고 두려움에 아무것도 하지 못한 채 멈춰 정서적 공허함을 느끼게 된다. 이런 소년 앞에 ‘너’가 나타나고, 나를 알아봐 주는 ‘너’로 인해 처음 사랑을 경험하게 되는 소년은 차갑기만 했던 기존의 세계가 아닌 ‘너’만이 나의 진짜 세계임을 확신한다.
‘혼돈의 장: FREEZE’는 사랑을 멀리하고 싶지만 결국 상대를 향한 마음이 생겨나는 것을 막을 수 없어 갈등하는 심경을 담은 'Anti-Romantic', 타이틀곡 '0X1=LOVESONG (I Know I Love You) feat. Seori', 얼어 있던 나를 녹여 주는 마법 같은 너를 그린 'Magic', 소소하지만 조금은 못되게 느껴질 수 있는 생각이 가져다 준 행복을 표현한 '소악행', 인생에서 마주하는 선택을 게임에 빗댄 '밸런스 게임',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규칙이 사라진 세상을 노래한 'No Rules', 외로움 가운데 만난 동반자에 관한 '디어 스푸트니크', 운명을 깨닫고 난 뒤 혼란스러운 소년의 마음을 그린 'Frost' 등 총 8개의 트랙으로 구성돼 있다.
처음으로 느껴 본 사랑을 확신하는 소년의 노래!
타이틀곡 ‘0X1=LOVESONG (I Know I Love You) feat. Seori’ (제로 바이 원 러브송)
타이틀곡 ‘0X1=LOVESONG (I Know I Love You) feat. Seori’은 혼란스러운 세상 속에서 만난 너를 향한 사랑이 확실하다고 믿는 소년의 마음을 표현했다. 모든 것이 제로(0)인 세계에서 영혼에 구멍(0)이 뚫린 소년에게 다가온 한 명(1)의 소녀를 만난 이야기를 등식으로 표현한 제목 역시 흥미 유발 포인트.
트렌디한 하이브리드 팝 록 장르로, 소년의 감정을 담아낸 멜로디의 흐름과 서정적이고 애절한 가사로 에너제틱하고 드라마틱한 곡이 완성됐다. 거칠면서도 섬세한 멤버들의 보컬에 피처링으로 참여한 서리(Seori)의 몽환적인 보이스가 더해져 강한 여운을 남긴다.
풍부한 표현력으로 눈을 뗄 수 없는 무대를 완성하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퍼포먼스 역시 한층 강력해졌다. 영혼에 구멍이 뚫려 불안한 소년의 사랑을 표현한, 역동적이면서도 섬세한 군무와 소년의 유연한 감정선을 그려 낸 다섯 멤버의 표정 연기가 어우러진 한 편의 영화 같은 무대를 만날 수 있다.
타이틀곡 ‘0X1=LOVESONG (I Know I Love You) feat. Seori’ 뮤직비디오는 10대 성장 드라마를 연상케 하는, 신선하면서도 감각적인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뜻대로 되는 것이 하나도 없는 현실에 무력감을 느낀 소년들이 차를 타고 일탈하던 날, 무미건조했던 삶에 불을 지피듯 타오르는 불길을 만나는 이들의 모습을 그렸다. 이들 앞에 나타나 자유롭게 유영하는 물고기의 모습이 환상적인 무드를 더한다. 꿈만 같은 일탈을 즐기는 다섯 멤버의 감정 연기와 섬세한 퍼포먼스가 조화를 이루며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데뷔 후 첫 영어곡 ‘Magic’ 수록...본격 글로벌 활동 박차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이번 앨범에 데뷔 후 첫 영어곡인 ‘Magic’을 수록하며 글로벌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
이들은 2019년 5월 데뷔 앨범 ‘꿈의 장: STAR’ 수록곡인 ‘Cat & Dog’의 영어버전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한 바 있다. 경쾌한 사운드 속 쉽고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바이브의 곡으로, 첫 미국 쇼케이스를 앞두고 전 세계 팬들에게 선물했던 것. 하지만, 앨범에 수록됐던 원곡은 한국어 곡이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경쾌하고 트렌디한 디스코 팝 장르의 ‘Magic’으로 다시 한 번 전 세계 팬들에게 마법 같은 무대를 선물한다. 차갑게 얼어 있던 나를 녹여 주는 ‘마법 같은 너’에 대한 이야기를 딱 맞는 청량한 느낌의 멜로디에 담았다. 특히, 박수를 치며 따라 부를 수 있는 부분이 돋보여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전 세계 팬들이 함께 호흡할 수 있는 노래다. "Oh it’s just like magic"이라는 가사에 맞춰 하늘에서 마법이 흩뿌리는 듯한 모습을 손짓으로 표현한 안무인 'Magic Moves' 역시 관전 포인트.
역대급 글로벌 프로듀서진의 참여...한층 더 넓어진 투모로우바이투게더표 음악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초호화 프로듀서진의 막강한 지원으로 한층 더 넓어진 음악 세계를 선보인다.
타이틀곡 ‘0X1=LOVESONG (I Know I Love You) feat. Seori’에는 슬로우 래빗(Slow Rabbit)과 방시혁("hitman" bang) 프로듀서 등 하이브 레이블즈 사단 프로듀서진 이외에도 미국 싱어송라이터이자 록 힙합 아티스트인 모드 선(Mod Sun)과 노 러브 포 더 미들 차일드(No Love For The Middle Child)가 송라이팅에 참여했고, 방탄소년단의 RM이 가사 작업에 참여했다.
수록곡 ‘Anti-Romantic’에는 프로듀서이자 송라이터인 알렉스 호프(Alex Hope)와 아티스트 살렘 일리스(Salem Ilese)가 참여했고, ‘Frost’에는 런던을 중심으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아티스트 애쉬니코(Ashnikko) 등 각기 다른 스타일을 가진 글로벌 프로듀서진이 작업에 참여해 수준 높은 앨범을 완성했다.
전 세계 10대의 감성을 가장 잘 대변하고 세대를 대표하는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멤버 전원의 곡 작업 참여로 풀어낸 그들만의 이야기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앞서 ‘꿈의 장: ETERNITY’의 수록곡 ‘거울 속의 미로’를 통해 처음으로 자작곡을 발표한 뒤 ‘minisode1 : Blue Hour’의 ‘Ghosting’, ‘Wishlist’ 등 작사에 참여하며 아티스트로서의 음악적 성장을 보여 주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모든 멤버들이 이번 신보의 곡 작업에 참여해 본인들만의 이야기를 완성함으로써 동 시대를 사는 10대들의 공감대를 자극한다. 이들은 신보에서 수빈이 작사에 참여한 '소악행', 연준, 태현, 범규가 작사에 참여한 '밸런스 게임', 연준과 휴닝카이, 범규, 태현이 작사에 참여한 'No Rules', 태현이 작곡과 작사에 참여하고 휴닝카이가 작사와 함께 데뷔 이래 처음으로 프로듀싱에 참여한 '디어 스푸트니크', 연준이 작사에 참여한 'Frost' 등 다채로운 장르와 주제의 음악을 선보인다.
특히, 전작과 이어지는 연결고리가 흥미를 유발한다. '밸런스 게임'에서는 ‘꿈의 장: ETERNITY’에 수록된 ‘동물원을 빠져나온 퓨마’의 설정을 배경으로 길들여진 소년의 시점의 이야기를 그렸고, ‘No Rules’에는 ‘꿈의 장: MAGIC’의 수록곡 ‘New Rules’의 소년들이 ‘룰이 없는 것’이 새로운 룰이 된 현재를 살아 가며 느끼는 혼란스러움을 담아냈다.
이처럼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한층 더 높아진 참여도와 완성도를 자랑하는 신보를 통해 아티스트로서 음악적 진가를 발휘하는 동시에 자신들만의 진심을 담은 음악으로 전 세계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TRACK LIST
1. Anti-Romantic
‘혼돈의 장: FREEZE’의 시작을 알리는 곡 ‘Anti Romantic’은 일렉트로닉 팝 장르로, 감성적이면서도 에너제틱한 분위기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온 마음을 다해도 결국 상처만 남는 사랑을 멀리하고 싶어 스스로를 ‘안티 로맨티스트(Anti Romantist)’라고 부르지만, 결국 ‘너’를 향한 마음이 생겨나는 것을 막을 수 없어 갈등하는 ‘나’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소년미가 돋보이는 보컬과 청아한 일렉 피아노로 시작해 강렬한 리듬 악기와 신디사이저가 추가되면서 짙어지는 곡의 감정선이 매력적이다.
2. 0X1=LOVESONG (I Know I Love You) feat. Seori
타이틀곡 ‘0X1=LOVESONG (I Know I Love You) feat. Seori’은 하이브리드 팝 록 기반의 에너제틱한 곡으로, 혼돈 속에서 만난 너를 향한 사랑만큼은 확실하다고 믿는 소년의 ‘자기 확신적’ 사랑을 노래한다. 모든 것이 제로(0)인 세계에서 영혼에 구멍(0)이 뚫린 소년에게 다가온 한 명(1)의 소녀를 만난 이야기로, 청춘영화의 한 장면을 표현한 듯한 가사와 드라마틱한 곡의 진행, 거칠면서도 섬세한 멤버들의 보컬과 몽환적인 보이스의 서리(Seori)의 피처링이 어우러져 강한 여운을 남긴다. 미국 싱어송라이터이자 록 힙합 아티스트인 모드 선(Mod Sun)과 노 러브 포 더 미들 차일드(No Love For The Middle Child)가 송라이팅에 참여했고 방탄소년단의 RM이 가사 작업에 참여했다.
3. Magic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데뷔 후 처음으로 발표하는 영어곡이다. 경쾌하고 트렌디한 디스코 팝 장르로, 얼어 있던 나를 녹여 주는 마법 같은 너에 대한 이야기를 그렸다. 한 번만 들어도 잊히지 않는 코러스 멜로디와 박수를 치며 따라 부를 수 있는 부분이 돋보이는, 경쾌하고 청량한 매력의 곡이다. 특히, 하늘에서 마법이 흩뿌리는 듯한 모습을 손짓으로 표현한 안무인 ‘Magic Moves’를 비롯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4. 소악행
미니멀한 댄스팝 장르의 곡으로,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인 ‘소확행’이 아닌 소소하고 조금은 못되게 느껴질 수 있는 생각이 가져다 주는 행복인 ‘소악행’을 다룬다. 행복 자체가 불가능에 가깝게 느껴지는 시대에 다소 이기적으로 보이지만 솔직한 마음을 악동 같은 가사와 귀에 감기는 신스 베이스 사운드, 능글맞고 여유로운 보컬 스타일로 익살스럽게 풀어냈다. 멤버 수빈이 작사에 참여했다.
5. 밸런스 게임
몽환적인 신디사이저와 청량한 피아노 사운드가 만들어 내는 트렌디한 분위기가 매력적인 힙합 곡으로,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인생에서 마주하는 선택에 관한 이야기를 둘 중 하나만 골라야 하는 밸런스 게임에 빗대어 표현해 공감대를 높였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두 번째 미니 앨범 ‘꿈의 장: ETERNITY’에 수록된 ‘동물원을 빠져나온 퓨마’의 설정을 가져와, 길들여진 소년의 시점으로 ‘만약 그 퓨마라면 어떤 선택을 했을지’ 되돌아보는 내용을 담고 있다. 멤버 연준, 태현, 범규가 작사에 참여했다.
6. No Rules
밝고 신나는 레트로 펑크 팝 장르의 곡으로,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규칙이 사라진 세상을 마주하게 된 10대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청량감이 느껴지는 레트로한 사운드와 댄서블한 펑크 그루브, 다채로운 랩이 더해져 누구나 신나게 즐길 수 있는 곡이다. 첫 번째 정규 앨범 ‘꿈의 장: MAGIC’의 수록곡 ‘New Rules’의 소년들이 ‘룰이 없는 것’이 새로운 룰이 된 현재를 살아 가며 느끼는 혼란스러움을 담아낸 가사도 흥미를 유발한다. 멤버 연준, 휴닝카이, 범규, 태현이 작사에 참여했다.
7. 디어 스푸트니크
파워풀하고 자유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얼터너티브 록 장르의 곡으로, 강렬한 기타 사운드와 폭발적인 에너지를 뿜는 멜로디가 중독적이다. 외로움 가운데 만난 동반자에 대한 이야기를 그린다. 온기를 잃어버린 세상에서 유일하게 온기를 가진 존재인 ‘스푸트니크’를 만난 소년은 새로운 희망을 갖게 되고, 자신의 먼 여행에 함께해 달라고 부탁한다. 태현이 작곡과 작사에 참여하고, 휴닝카이가 작사와 함께 데뷔 이래 처음으로 프로듀싱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8. Frost
트랩 기반의 하이퍼팝 장르로, 시작부터 웅장한 일렉 기타 사운드가 귀를 사로잡는다. 거친 질감의 퍼커션과 묵직한 베이스가 만들어 내는 강렬하고 유니크한 사운드에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실험적인 보컬 사운드가 더해졌다. 자신의 주어진 운명에 대해 처음 깨닫게 된 후, 혼란스러운 소년의 마음을 ‘서리’에 비유해 풀어냈다. 특별한 다섯 소년의 성장을 담은 오리지널 스토리 ‘별을 쫓는 소년들’(The Star Seekers)과 연계된 곡으로, 런던을 중심으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아티스트 애쉬니코(Ashnikko)가 작업하고 멤버 연준이 작사에 참여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