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주 (洪周)' [홍주 Special]
온 세상에 꽃이 피었네
남북 평화와 통일을 기원하는 내용으로 남한과 북한의 대표적인 금수강산을 토대로 서울과 평양에 달이 뜨고 별이 떠서 남,북한의 원수들의 화합과 온 국민이 그토록 꿈꾸고 바라던 염원을 사랑과 풍년과 평화로 노래하며 달과 별이 뜨는 남북한의 하늘아래 “온 세상에 꽃이 피었네”로 아름답게 승화시켜 담아낸 완성도 높은 곡이다.
또한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가락과 전통악기들의 조화로 멋과 흥이 더욱 더 살아 있으며,누구나 들으면 어깨춤이 덩실덩실 출 수밖에 없는 신명나는 곡이며 희망의 찬 노래이다.
비움
서산대사님의 “해탈시” 를 함축시킨 주옥같은 가사로 처음부터 끝까지 가사만 듣고 있어도 근심걱정과 마음의 큰 짐을 내려놓게 되는 감동적인 곡이다.
제목 그 자체로 “비움”... 모든걸 비우게 하는 편안한 멜로디와 우리나라 고유의 매력적인 가락의 아름다운 선율이 이 곡의 완성도를 더욱 더 높여주었다.
인생의 모든 것을 이 노래 하나로 다 설명한다 해도 부족함이 없을만큼 우리네 인생살이의 지표가 될 독창적인 노래임이 틀림없다.
외로움은 나는 싫어요
제목에서부터 느껴지는 강렬한 메시지가 담긴 가사로 “사랑 없는 내 인생은 향기 없는 꽃“ 이라는 가사의 일부분에서 알 수 있듯이 사랑에 목마르고 홀로된 외로움에 견디기 힘들다는 내용으로 반복되는 가사와 경쾌한 리듬의 중독성 짙은 슬픈 멜로디가 더욱 더 이 곡이 전하고자 하는 “외로움은 나는 싫어요” 를 강하게 어필하는 대중적이고 세련된 곡이다.
바람개비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을 바람개비로 묘사한 경쾌하고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센스 있는 가사로 사랑에 아파하고 즐거워하는 마음과 사랑의 모든 것을 바람개비가 바람에 날리는 모습에 담아낸 세련되면서도 누구나 쉽게 흥얼거리게 되는 리듬의 대중적인 댄스 곡이다.
미워라
전통트롯의 매력적인 멜로디로 사랑하는 님이 떠난 후 그 님을 못 잊어 그리움에 사무쳐 미움으로 변해버린 한 여인의 슬픈 사랑이야기를 우리 전통가요의 선율에 너무나도 잘 그려내어 비음과 가성의 절묘한 가창이 곡의 매력을 한껏 더하는 완성도 높은 곡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