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 연구가 ‘레인보우99’ X 음악을 즐기는 새로운 방법 ‘우와 페스티벌’의 만남
[RAINBOW99(레인보우99)]
소리 연구가 ‘레인보우99’는 모든 소리를 음악으로 만들어내는 아티스트입니다.
세상의 모든 소리에 대하여 탐구하고 그 소리의 이야기를 음악으로 담아내는 작업들을 하고 있습니다.
“제 음악은 사실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해요.
제가 어디서 느낀 뭔가를 만들어 냈을 뿐이에요. 그건 그냥 BGM이고, 그냥 이 역사가 중요한 거”라고 이야기하는 레인보우99는 공간과 역사, 이야기에 집중하고 그것들을 표현해내는 방식으로 음악을 택하고 있습니다.
[우와 페스티벌]
음악을 즐기는 새로운 방법을 구상하고 선보이는 '우와'가 만드는 '우와 페스티벌'은 동네에 생긴 음악 놀이터입니다.
한 동네의 거리와 상점이 음악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놀이 공간으로 재탄생하여 하루동안 음악 축제의 현장으로 꾸며집니다.
올해로 2회차를 맞아 마포구 와우산로 29길 일대에 펼쳐진 '우와 페스티벌'은 세탁소에서 펼쳐진 정통 테크노 DJ의 플레잉, 임대 공간에 들어선 팝업 노래방, 향수 공방에서 만드는 나만의 믹스테이프 등 10개의 다채로운 음악 콘텐츠를 선보였습니다.
레인보우99의 ‘우와!’는 2019년 10월 12일 마포구 와우산로 29길 위 약 8시간의 소리의 기록입니다.
우와 페스티벌 현장에 참여한 관객들이 수집해온 많은 소리들을 재가공하여 당일의 스토리와 이야기를 음악으로 해석하였습니다.
동네 가게의 음악 소리, 자동차 소리, 사람들의 수다 소리, 뛰어노는 아이들 소리 등 우리 주변에서 언제나 흔히 만날 수 있는 이 모든 소리들은 그날의 기록이자 앞으로 ‘우와 페스티벌’이 만들어나갈 이야기입니다.
[참여해주신분들]
나대엽, 정보람, 박상우, 이대로, 루루, 삼소녀, 박문치, 김민석,
김수진, 가가, 히주, 류승규, 은서영, 박세진, G1, 권영주, 박지수, 라라스타일기, G.O, 정영호, 김아름, 이규원, 기노아, 노은혜, 이예원, 김올림, 최예인, 김예원, 고설, 김올립, 남견, 강성연, 정문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