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Gift Sets 이은하 2020~1973]
가수 이은하가 오랜만에 새 앨범을 선보인다.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한 시대를 풍미한 디바 이은하의 이번 신보 [The Gift Sets 이은하 2020~1973]은 ‘아직도 그대는 내사랑’, ‘봄비’, ‘돌이키지마’, ‘밤차’, ‘아리송해’ 등등 대표적인 히트곡을 총망라했다. ‘2020~1973’이란 타이틀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은하의 가수 인생 47년의 종합판인 셈이다.
‘돌이키지마’에선 또 하나의 디바 가수 김현정의 피처링이 돋보인다. 김현정은 이은하를 자신의 우상으로 여길 만큼 선배 이은하에 대한 존경심과 애정을 갖고 있어 이번 새 앨범에 흔쾌히 참여하게 된 것.
이은하 히트곡 집대성 개념의 리메이크 앨범이지만, 이태윤(베이스)-강수호(드럼)-박광민(기타)-임선호(기타) 등등 국내 정상급 세션맨들과 모든 트랙을 새롭게 작업했다. 또한 이은하와 오랜 음악 파트너이기도 한 음악디렉터/프로듀서 김규남이 앨범 작업 전반을 이끌었다.
이번 신작에서 또 하나 주목할 점은 ‘당신께만’이란 곡으로, 이은하가 본격 시도하는 성인가요(트로트) 장르다. 이은하 특유의 탁성 보이스에 파워풀한 흉성이 가세하는 이 곡은 우리가 알고 있는 전형적인 ‘이은하 표’ 창법이 트로트의 형식과 만나 그 깊이와 호소력이 남다르게 다가온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