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숙함을 완전히 새롭게 할 리니지2M OST 그 다섯 번째. 공성전 테마 앨범 “The Siege War”
[고요 속에 타오르는 불꽃이 전투의 클라이맥스에 다다라 마침내 그 끝이 보일 때 피의 깃발을 꽂는다. 멈추지 마라. 싸워 이겨라.]
이번 앨범에 수록된 디온, 기란, 아덴의 테마 음악들은 공성전의 긴장감을 더욱 고조하기 위해 게임 타이밍에 반응하는 인터랙션 테마로서 리니지 IP에 새로운 시도로 연출되었으며 Heroic과 Inspiring이라는 키워드로 듣는이에게 공성전의 장엄, 긴장감과 더불어 전투의 극한까지 치닫는 호쾌함을 선사하고자 했다.
디온 (Flag Invaders)
디온 쟁취를 위한 혈맹들의 사투. 강력한 드럼톤과 7현기타의 묵직한 저음 사운드는 전장의 긴장감과 승리에 임박한 환희를 더욱 고취시킨다.
기란 (End of the Clash)
화려한 기타 라인은 전장의 날카로움을, 풍성한 브라스는 전장의 묵직함을. 반음과 온음 그 경계를 넘나들며 치열한 전투 속 혼돈의 끝에 다다르게 한다.
아덴 (Ultimate Siege Warfare)
거친 신스 베이스와 초저역의 기타 리프의 조화, 초고음의 보컬이 부딪히며 전장의 대가들이 새롭게 써 내려갈 또 하나의 역사, ‘아덴’을 노래한다. 특히 아덴은 깔끔한 고음처리와 폭발적인 샤우팅 창법이 인상적인 호쾌하고 카리스마 있는 가수, 성유빈이 참여했다.
Battle at Sundown 2 & Final Crisis 2
공성전 테마 앨범 ‘The Siege War’는 지난 ‘Warheart’에 수록된 2WEI의 ‘Final Conflict 2’ 이후 다시금 선보이는 리메이크 시리즈 앨범으로, 리니지2 원작의 감동과 향수를 음악을 통해 다시금 재현하고 있다. 이번 앨범에선 글로벌 트레일러 뮤직 작곡가 Michael J. Elliott이 참여해, ‘리니지2 혼돈의 연대기(Chaotic Chronicle)’ 앨범의 ‘황혼의 전투(Battle at Sundown)’와 ‘최후의 위기(Final Crisis)’를 특유의 비장미 넘치고 엄숙함이 묻어나는 편곡으로 새롭게 리메이크 했다.
Final Conflict 2
리니지2M의 대규모 전쟁 테마. ‘리니지2 혼돈의 연대기(Chaotic Chronicle)’ 앨범의 던전 테마 ‘최후의 결전’을 ‘2WEI’의 색깔로 새롭게 리메이크해 재탄생한 이 곡은 게임 속 주요 영상 컨텐츠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