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필` [그대 다시 오기를 기다리며]
싱어송라이터이자 찬양으로 복음을 전하는 박종필의 디지털 싱글
'마음을 전하다' Vol.5 -기다림- '그대 다시 오기를 기다리며'가 발표되었다.
박종필 작곡가는 2015년 첫 디지털 싱글 작곡집 4곡의 음원들을 발표하고, 2016년 6월 정규작곡집 '마음을 전하다' 앨범을 발표한 후 2018년 짧고도 긴 시간을 지나 오랜만에 디지털 싱글 작곡집 음원으로 찾아왔다.
이번 작곡집의 디지털 싱글 음원은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마 28:16-20)"의 말씀을 토대로 우리에게 다시 돌아오신다고 언약을 말씀을 남기시고 약속하신 주님을 기다리며 그리워하는 그 마음을 박종필 작곡가만의 가사 표현과 멜로디 선율로 곡에 담아 메세지를 전했다.
이번 디지털 싱글에는 세미한소리 국악선교단에서 작편곡과 건반을 맡고 음악공작소 윤슬의 윤슬프로젝트 대표이자 폴킴의 콘서트 편곡을 맡기도한 실력파 작편곡가인 김진수 대표가 함께 참여하였다.
김진수 작편곡가는 다양한 음악의 색깔을 담아 표현하고 음악을 하고 있는 뮤지션이자 대표이다.
현재도 윤슬프로젝트의 앨범활동과 세미한 국악소리선교단에서 함께 많은 공연과 사역을 하고 있으며 클레식계의 아이돌로 불리며 클레식의 대중화를 선도하는 뮤지스의 작편곡을 맡으며 그 실력을 나타내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윤슬프로젝트와 세미한소리 국악선교단에서 활동하고 있는 가야금의 최아름 뮤지션과 세미한소리 국악선교단에서 해금을 연주하며 다양한 음악을 활동하고 있는 김사라 뮤지션이 곡에 참여하여 주었으며 앞에 소개했던 윤슬프로젝트와 뮤지스의 멤버로써 함께 활동하고 있는 바이올린의 이다미 뮤지션과 첼로의 윤미진 뮤지션분들의 감성적인 연주로 힘을 실어주며 비올라의 이세진 뮤지션이 두 연주자 들과 함께 스트링 연주로 아름다운 현을 연주해주었다.
그 동안 작곡집 음원에는 많은 찬양사역자분들이 피처링으로 앨범에 참여해주었는데 이번 디지털 싱글 작곡집 음원의 피처링 역시 국악계의 영역뿐만 아니라 찬양사역과 다양한 음악활동을하며 최근 사철가중 '봄'의 메세지를 담은 음원을 발표하고 현재 왕성한 활동을하고 있는 신새봄 뮤지션이 함께 참여하였다.
기존의 전통 국악의 소리로 곡을 표현하기보다는 이 곡에서는 신새봄 뮤지션만의 감성과 애절한 목소리는 살리며 많은분들에게 조금 더 편안한 메세지가 전달될 수 있도록 곡을 표현해서 불러 주었다.
이번 디지털 싱글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9months studio의 김진오 대표이다. 김진오 대표는 박종필 작곡가가 처음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혼성보컬그룹 프랜즈의 멤버이자 간사로 활동할 당시 프랜즈의 첫 앨범을 작업하는 과정에서 첫 인연을 맺었고 그 인연을 통해 지금까지 디지털 싱글음원들과 정규 작곡집 앨범 그리고 이번 디지털 싱글의 음원에서까지 녹음과 믹싱마스터링으로 참여하여 힘을 실어주었기때문이다. 작편곡가이자 프로듀서인 김진오대표와 앞으로도 함께 들려 줄 멋진 음악들을 기대하며 오랜만에 새로운 곡으로 소식을 전해준 박종필 작곡가의 멋진 음악들과 활동 역시 기대를 해본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