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철'의 계절프로젝트 겨울편
데뷔 20주년을 의미 있게 기념하기 위해 시작한 '이한철'의 계절프로젝트. 이제 마지막 계절 겨울에 이르렀다. '이한철'은 뮤지션으로서 걸어온 지난 20년을 되돌아보는 대신 현재 진행형 싱어송라이터의 길을 택했다. 더욱 열심히 새로운 노래를 발표하는 것으로 20주년을 기념하겠다는 것이다. 2년 동안 계절별 정규 앨범 4장(이한철 4, 5, 6, 7집)을 발표하는 계절프로젝트가 그것이다. 그리고 2015년에 4집 [봄날]과 5집 [늦어도 가을에는]을, 2016년 여름에는 6집 [여름의 묘약]을 차곡차곡 발표해왔다. 그리고 계절프로젝트가 완성되는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싱글 [산책]을 지난 11월에 발표했다. 따스한 감성의 [산책]에 이은 두 번째 싱글은 [Cold]이다.
얼음에 갇힌 마음을 노래한 "Cold"
차가운 겨울 한가운데 얼어붙은 마음을 표현한 일렉트로닉 팝이다. 생채기에 찬바람이 닿으면 상처가 더 아프게 느껴진다. 이처럼 외로움이 차가운 날씨와 만나서 더 서글퍼진 마음을 표현한 노래이다. 얼음에 둘러싸인 듯 차가워진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서 '이한철' 특유의 어쿠스틱한 사운드를 내려놓고, 외롭게 절규하는 목소리를 차가운 전자음으로 감쌌다. 질주하듯 내달리다가 심장이 멎은 듯 멈춰서는 리듬의 변화가 감상의 포인트이다. 차갑지만 외칠 수 있는 용기, 그 끝에서 떠오르는 누군가처럼 봄을 기다리는 겨울 노래이다.
겨울 한 철의 계획
11월 "산책", 12월 "Cold" 싱글 발표에 이어 2017년 1월 20일에 정규 7집인 겨울 앨범이 발매될 예정이다. 그가 만든 사계절의 노래들을 담은 콘서트도 계획 중이다.
[크래딧]
작사 이한철
작곡 이한철
편곡 glowingdog(글로잉독)
Vocal: 이한철
Electric Guitar: 이한철
Key-boards, Bass, Programming: glowingdog(글로잉독)
Executive Producer: 튜브앰프
Producer: 이한철
Recording Enginner: 김상혁 @Float Sound, 이한철 @플랫폼창동61
Mixing & Mastering Engineer: 김상혁 @Float Sound
Illustration, Design: 곽명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