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스플릿'의 Special Album
#'지선(러브홀릭)'의 콜라보레이션
유지태 주연의 영화 '스플릿'과 수많은 매니아 팬을 갖고 있는 천상의 보이스 '지선(러브홀릭)'의 Special Album이 발매되었다.
극 중 과거 볼링계의 전설이라 불리며 이름을 날렸지만 도박볼링 선수로 일하며 별 볼 일없는 인생을 살아가는 윤철종(유지태). 이런 윤철종의 빛과 그림자를 기억하며 현재의 그를 여전히 응원하는 그의 조력자 희진(이정현). 서로의 마음을 알고 있지만 다가가지 못하는 두 사람.
'지선(러브홀릭)'은 영화를 보고 직접 가사를 쓰고 노래를 불렀다. "최근에 녹음한 노래 중 가장 '러브홀릭'이 생각나는 곡이었어요. 프로듀서 분이 러브홀릭을 좋아하셨다고 말씀하셨는데, 처음 데모를 들었을 때부터 녹음 마칠 때까지 저 개인적으로 여러 가지 추억이 되살아나는 경험이었습니다. 그만큼 정성 들여서 불렀고요. 러브홀릭 멤버들 생각이 많이 나더라고요." 라고 소감을 전했다.
"오늘, 우리" 의 프로듀서 남궁기찬은 "영화 속에서의 윤철종(유지태)의 고독한 마음을 음악으로 표현하고 싶었으며, 이에 맞는 목소리로 지선씨를 선택하고 삼고초려 했다. 음악인이기 이전에 나 조차도 러브홀릭의 팬 중 한 사람으로서, 수많은 러브홀릭의 팬들이 실망하지 않도록, 지선씨의 음색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음악을 만들도록 노력하였다" 고 말했다. "오늘, 우리" 는 오직 '지선(러브홀릭)' 을 위해 철저하게 작, 편곡 된 계획된 음악이다. 2000년 대를 대표하는 모던락 그룹 '러브홀릭'과 그 리드보컬이었던 '지선'의 목소리를 그리워하는 팬들이라면, 이 노래를 들으며 그 추억을 다시 떠올릴 수 있을 것이다.
작사: 지선(러브홀릭)
작곡: 유광잠바(남궁기찬, 츄퍼팝스)
편곡: 남궁기찬(Closer), 제이빈
Guitar: 고태영
E. Piano: 남궁기찬(Closer)
Drum & Bass Programming: 남궁기찬(Closer)
Recording Engineer: 박승천, 전수민
Mixing Engineer: 전수민
Recording & Mixing Studio: Studio M
Mastering Engineer: 도정회
M/V: 김고은
Album Design: 홍지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