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teria' [마비노기 영웅전 : 이면의 세계 (시즌3 챕터2 에피소드2)]
2010 대한민국 게임 대상 사운드상 포함 6관왕의 기적 '마비노기 영웅전'. 넥슨의 MORPG(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인 '마비노기 영웅전'은 명실상부 성공한 게임 중 하나이다. 게임성뿐만 아니라 OST가 특히 좋은 게임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그 음악들을 이제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에서도 들을 수 있다.
[마비노기 영웅전 : 이면의 세계 (시즌3 챕터2 에피소드2)] 에서는 마족의 지하도시, 베르베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노래한다. 오염된 지표면을 피해 지하로 숨어든 마족과 그 한구석에 숨어사는 자들 사이에서, 주인공은 수많은 것들의 이면을 발견하게 된다.
[Track List]
01. 베르베 (Berbhe)
Score Writer 채하나
Keyboard 채하나
이번 에피소드에서 가장 눈여겨볼 만한 부분은 신규 마을 '베르베'의 등장이다. 마족들이 사는 지하도시의 신비함과 어두움을 동시에 표현하기 위해, 플룻과 하프의 음색이 선택됐다. 고된 전투 이후의 긴장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서정적인 분위기를 의도했으며, 클래식한 차분함과 쓸쓸함이 동시에 느껴지는 매력적인 트랙이다.
02. 베르베 여관 (Berbhe Inn)
Score Writer 채하나
Keyboard 채하나
지친 마음을 뉘이고 쉴 수 있는 여관이기 때문에 마을보다 밝은 분위기를 가져갔다. 아름다운 오보에로 시작해 점차 무게감 있는 스트링으로 곡을 이끌어나가는 것이 포인트이며, 전반적으로 신비로운 느낌이 감돈다.
03. 깊은 곳의 서식자 - 해비던트 (Denizen of the Deep - Adomination (Habitant))
Score Writer 성상민
A/E Guitar 성상민
신규 레이드 전투 '깊은 곳의 서식자'가 등장, 이곳에서 보스 몬스터 '해비던트'를 만날 수 있다. 기이한 감염 현상을 피해 지하로 피신하여 마을을 이루고 사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그곳에서는 인간들이 오기 전부터 삶의 터전을 잡고 사는 서식자가 존재했다. 인간은 생존을 위해, 그리고 해비던트는 자기 삶의 터전을 지켜내기 위해 의도치 않은 충돌이 일어난다. 이런, 어두운 처절함을 나타내기 위해 고딕 메탈이라는 장르로 만들어졌다.
04. 결사대 사념의 바다 - 네반 (Neamhain, The Iron-Feathered Goddess)
Score Writer 김가해
A/E Guitar 성상민
Keyboard & Piano 김가해
사념의 바다에서 태어나,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지속해서 세계를 오염시키고 있는 거대 괴물. 그리고 그 괴물을 보살피는 절망의 여신. 오염을 막기 위해 거대 괴물을 쓰러뜨리려는 ‘결사대’의 전투 장면에 흘러나오는 음악이다. 여신과 거대 괴물의 이미지를 동시에 가져가려는 노력을 많이 기울였는데, 날렵하고 날카로운 느낌의 기타 사운드와 긴장감 조성을 위한 반복적인 스타카토 반주 패턴으로 곡 전체를 끌고 가고, 후반부에는 콰이어의 등장과 함께 웅장함, 거대함, 비장함을 느낄 수 있도록 편곡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