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다큐멘터리와 만나다! '구체적인 밴드' X [5월, 아이들]
홍대와 망원 일대에서 활동하는 5인조 밴드 '구체적인 밴드' 가 배우 송혜교의 내레이션 참여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KBS 가정의 달 특집 다큐멘터리 "5월, 아이들" 과 만났다. '구체적인 밴드' 는 "5월 아이들" 의 2부 방영이 끝나는 시간에 맞추어, 오는 5월 11일 정오에 "곁에 있을게" 라는 제목의 음원을 공개할 예정이다.
"5월, 아이들" 은 생명을 위협하는 질환 앞에서도 아이답게 자라나는 어린이들과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 소아 완화의료팀의 동행을 다룬다. 의사의 시선을 따라 아픈 시간 속에서도 자라나는 생후 5개월 아현이, 13살 현후, 15살 승재, 17살 수진이의 소중한 일상을 120일간 기록했다. '구체적인 밴드' 는 이 다큐멘터리의 기록을 토대로 우리가 사랑할 수 있는 시간에 대해 노래한다. 시청자들은 방영이 끝난 후에도 "5월, 아이들" 의 진한 감동을 아름다운 노래와 함께 이어갈 수 있는 셈이다.
'구체적인 밴드' 는 2010년 정동 덕수궁 돌담길에서 버스킹하며 출발했다. 2011년 첫 번째 ep [첫 번째, '춤'], 2014년 첫 디지털 싱글 [본다], 2015년 [청춘 익스프레스 OST] 를 발표했다. 구체적인 밴드는 구체적이되, 구체적이지 않은, 우리네 삶을 음악으로 담고자 한다. 때론 비유로, 때론 주먹의 바스라짐으로, 거칠지만 여린 삶의 모순을 온전히 담으려 노력하는 밴드다.
[크레딧]
Artist : 구체적인 밴드
작사/작곡 : 김득중
편곡 : 김득중, 정구헌
Drums : 이사무엘
Bass : 신인섭
E. Guitar : 정구헌
A. Guitar : 김득중
Piano : 김득중
Strings Arrange/Programing : 김득중
Vocals : 김득중
Recording/Mixing/Mastering : 김찬영 @ 702 Studio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