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에서 자신이 로봇처럼 살아간다고 생각하지만, 꿈을 가진 이들을 위한 곡”
"부캐릭터 시대에, 소셜로봇으로 살아가는 주캐를 가진, 부캐들을 위한 곡"
싱어송라이터 ‘제너한(Jenner Han)’의 음악 활동 시작을 알리는 첫 싱글
싱어송라이터 겸 기타리스트 ‘제너한’과 베이시스트 ‘문대균’, 드러머 ‘임정우’로 구성된 ‘제너한밴드(Jenner Han Band)’의 공연 1번곡 ‘소셜로봇’이 드디어 싱글로 발매되었다.
싱어송라이터 겸 기타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제너한’이 인생의 방향에 대한 고민을 [Social Robot]에 담아 담담하게 풀어갔다.
공대생 출신으로 엔지니어의 길과 예술가의 길의 양 갈래에서 가사의 내용처럼 ‘Soical Robot’이 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내 주변이 다 초행길이야"
"지도 없이 혼자서 나왔을 뿐"
"실패보다 두려운 건 계속 꿈만 꾸는 거야"
스티브 잡스의 명언을 차용한 "you gotta act" 등
가사를 살펴보면 꿈을 가지면서 묵묵히 자기 자리에서 헌신하는 이들에게 용기를 전하고자 하는 아티스트의 의도가 엿보인다. 심플한 코드와 묵직한 박자를 매력있게 곡 안에 담아냈고, 베이스의 후렴 마지막 더블썸핑 부분이 재미있다. 또한, 블루지한 기타 솔로는 ‘제너한’의 지향점을 볼 수 있다.
Produced by 제너한(Jenner Han)
Composed by 제너한(Jenner Han)
Lyrics by 제너한(Jenner Han)
Arranged by 제너한(Jenner Han), 키스엔(KISSN), 문대균(MOON DAE GYUN), 임정우(RIM JOUNG WOO)
Vocal by 제너한(Jenner Han)
Guitar by 제너한(Jenner Han)
Bass by 문대균(MOON DAE GYUN)
Drum by 임정우(RIM JOUNG WOO)
Vocal Directed by 키스엔(KISSN)
Vocal Recorded by 김민희 @821 Sound
Mixed by 김민희 @821 Sound
Mastered by 권남우 @821 Sound
ALL ARTWORKS DISIGNED by 송현진(Songhyeonjin), 문대균(MOON DAE GYUN), 제너한(Jenner Han) .... ....